37주 기준으로 조산이기때문에 37주는 되서 낳는게 좋아요. 보통 38주에 낳더라구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를 하게 된다면
제왕절개를 하게된다면 출산시기가 보통 언제 되나용? 저는 자연분만가능하다해도 제왕을 하고 싶거든요 유튜브 보니까 36-38주 보통 이때 출산하시던데 제가 예정일이 23.2.8이라 더 당겨지면 빠른년생이 될듯해보이거든욥 동기분들만 계신 곳이긴한데 어디 자세히 나온곳이 업어서 여기에 함여쭤봅니닷 (병원 가려면 아직 멀어서 ㅜㅜ)
댓글
7
최근에 아는동생은 2.7키로 자연분만으로 출산일보다 한달 일찍 난경우도 있어요~
단태아 40주 만삭 기준 제왕절개는 대게 36-38주 사이에 결정하도록 하시는거같아요 아기 성장속도 봐서 조금더 빨리도 가능하긴 하지만 주변에 보면 문제없는 임신의 경우에는 저 사이에 낳아요 쌍둥이는 34-36주 삼둥이는 32-34주 사이인걸로 알고있어요~
제왕 하더라도 출산즈음 아기 크기를 보고 결정하는 거 같아요. 제왕을 원해도 출산즈음 진통이 오면 자분아닌가요? 그 부분은 저도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저희 큰 아이 경우는 진통 안오고 아기가 크다고 예정일보다 2주 빨리 출산 했어요~
빠른년생 없어진걸로 아는데요

오 맞네여!! 띠가 달라진다고 해서 빠른년생이 아직잇는줄 알앗숩니다 감사합니다😊

입춘기점으로 띠가 달라지는건 맞아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