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양수검사 해야할까요?

내년 1월 출산 예정이에요. 그때면, 전 42살. 노산입니다;;^^ 니프티검사, 2차 기형아 검사 모두 '저위험군'으로 나왔는데, 산부인과에서 문자가 오기를.. '나이 고령으로 양수검사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왔네요. 으음.. 저위험군이라 딱히 안해도 될 것 같고, 현재 제 몸에 이상 증세를 느끼는것도 없는데.. 단지, 고령이라는 이유로 양수검사를 해야하는건지 고민입니다. 맘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

23

  1.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2. 저는 31살인데 기형아검사 1,2차 패스하고 양수검사만했어용 ㅠ ㅠ 저위험군이시면 안하셔도 될것같아용 !!! 진짜 양수검사 애도 힘들고 엄마도 힘들어요…쌍둥이인데 한애는 한번에 끝냈는데 한애는 자꾸 움직여서 총4번을 찔렀다는…결과좋으면 다행이지만 의사말만 믿고 1,2차 안해본것도 조금 후회되더라구요 ㅎㅎㅎㅎ

    1. subcomment icon

      어머나..고생하셨네요. 결과 좋게 나오셨죠?

  3. 니프티가 기형 다 걸러주는 게 아니라서 그럴거에요. 그리고 아기 기형이어도 몸에 이상증세는 없어요. 고령이라는 이유가 기형아 확률이 올라가는 데 가장 큰 요인이기 때문에 검사권고는 당연하다고 들었어요. 대부분 정상이어도 아닌 경우도 있으니까요. 결국 본인 선택이지만 저라면 합니다. 기형아검사 통과하고도 기형아 낳은 케이스도 있더라구요. 양수검사가 정상 나오면 검사비 아까운 거고 비정상 나오면 해보길 잘했다 하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아....네....선택의 갈림길에 있네요.

  4. 하지마세요 ㅠ 양수검사 위험할거 같아요 ㅠ

    1. subcomment icon

      네..안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5. 나이때문에 무조건 저문구가들어간데요ㅜㅜ

    1. subcomment icon

      아 그래요? 결국 선택은 산모 몫인가 보네요.에휴..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