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신생아 검사 어떤거 하세요?

저희병원에서는 앙팡가드인가 유전자검사있는데 이거 다들 하시나요? 어차피 검사결과 이상있어도 큰병원가야하고 더 정밀한 검사받아야한다니 그냥 애기 믿고 안할까싶다가도... 저는 니프티에서 고위험떠서 양수검사까지 정말 맘고생 많았거든요 게다가 임당에 혈당조절이 막 잘되는건 아니니 그냥 받아보는게 낫지 않을까싶기도하고 선택하는게 쉽지 않네요... 다른분들은 유전자검사 받으실껀가요? 전 제대혈도 할지 말지 고민되요 기증아님 보관하고싶은데 보관을 하는분이 많은지 궁금하네요~~

댓글

11

  1. 저는 제대혈기증할까 생각중입니다 ! 신생아검사는 그냥 기본검사랑 혈액형만 하려구요 ~

    1. subcomment icon

      저도요! 제대혈은 기증하고 검사는 기본+혈액형만 하려구요~

    2. subcomment icon

      기본검사만 하시는 분이 많은거 같네요~~저도 필요한거만 할까봐요

  2. 불안하고 찝찝할땐 그냥 하는게 두고두고 맘편할고같아요ㅋㅋㅋㅋㅋ제대혈도 쓸모가 있다없다 말이 하도 많아서 고민이네용 어차피 백혈병걸려도 주변에 맞는 골수 먼저 찾고 정없으면 그때 마지막에 제대혈을 사용한다고 하고 그냥 뚝딱 사용하진않는거같고해서.. 이래저래 고민이에요

    1. subcomment icon

      저도 그냥 기증할까봐요~보관해도 가족이 쓰지 본인은 쓰기 어렵다는 이야기 들었거든요 첫째가 있어 보험처럼 보관할까싶었는데 기증쪽으로 맘이 기우네요

  3. 전 제대혈도안하고 신생아기본검사와 혈액형검사만하려구요

    1. subcomment icon

      대부분 기본검사만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전 양수검사에서 염색체검사까지 해봐서 굳이 이걸 해아되나 싶은 마음에 더 고민이 되나봐요 아무래도 더 자세하긴 하겠지만

  4. 저는.. 병원에서 딱히 머 제대혈 말안하더라구여ㅋㅋ신생아 검사도 추가 안하고 기본 검사만 할까해여ㅠㅠ

    1. subcomment icon

      저도 얘기를 아직 들은건 아닌데 후기 보다보니 그런검사가 있더라구요~~사서 걱정하는 스타일이라 결과 안좋으면 스트레스받을까봐 안할까했는데 임신과정이 순탄치않아 조금 고민이되네요ㅠ

    2. subcomment icon

      저도.. 사서 걱정하는스타일..ㅋㅋ 근데 저가태도.. 임신과정이 힘드셧으면.. 고민 되실거가태요ㅠㅠ

    3. subcomment icon

      그니까요 제가 건강하다고 느껴지지 않으니 혹여나 아가 걱정이 되더라구요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