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13주인데 가스가 빵빵하게 차서그런지 배가 찢어질것 같아요ㅠㅠ 변비는 좋아졌는데 왜그럴까요.. 걱정되서 오늘 병원갔다왔는데 아가는 다행히 잘 자라고 있더라구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14주차, 아랫배 뻐근한 느낌 자주 느끼시나요?
14주차인데 저는 근종이 큰게 2개가 있었는데 그 중하나가 5cm였다가 지금은 임신하면서 호르몬 때문에 8cm까지 커졌어요. 저번주에는 근종이 딱딱하게 굳는 느낌이 들어서 병원에 가봤더니 자궁이 커지면서 영향을 받은 거 같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갑자기 일자로 벌러덩 눕거나, 혹은 갑자기 화장실 다녀와서 방광이 비어도(?!) 급격한 복압 차이때문인건지 아랫배가 뻐근하더라구요. 엎드리는건 이제 더더욱 안되는 시기여서 엎드리지 않으려 하지만 가끔 일어날 때 잠시 스트레치 하면서 고양이자세로 엎드리는 자세 취하면 아랫배가 뻐근 묵직 합니다. 다른 분들도 저랑 비슷한 느낌을 자주 느끼시나요~? 아니면 근종 때문일까요?
댓글
10

저도 배가 너무 빵빵해져서 일주일 가까이 반대편으로 돌아눕는데 괴로울 정도로 복부가 정말 아팠었는데 이래저래 찾아보니 호르몬 때문에 소화도 더뎌지고 장 활동도 느려져서 가스배출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ㅜㅠ 저는 푸룬쥬스 도움 많이 받았어요. 너무 고생스러우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저도 오늘 13주됬는데 저번주부터 계속 뻐근하고 불편하고, 소변보고와도 뻐근해서 오늘병원다녀왔어요. 너무걱정되가지구..ㅠㅠ 저도 5센치 근종이랑 물혹 등 그런게많아서 그런영향을 받았나 싶은데 선생님께서 근종부위눌렀을때 아프지않은걸보니 다른문제라고하셨어요. 저는 요 몇일 설사한다고 이야기드렸더니, 유제품, 과자, 라면 당분간먹지말라고 하셨어요. 너무걱정되시면 병원 내원한번해보세용 ㅠㅠ

아구 ㅜㅠ 똑같이 근종이 있으시네요. 그래도 Anney님 근종문제가 아니시라니 다행이에요! 저는 지난주 확인 차 병원가서 초음파 보다가 근종이 눌렸을 때 아팠었는데 병원 다녀온 후로 가스가 너무 차고 복부팽만이 심해져서 일주일 가까이 가스 빠지는데 고생했었어요 ㅜㅠ 병원 다녀온 이후로 고생 좀 했더니 오히려 병원가는게 조금 무섭긴 하더라구요. 정 불편하면 한 번 더 아기도 볼 겸 다녀와야겠어요~!

아기가 크면서 근종이 같이커서 진짜 걱정이많아요ㅠ 오잉님도 가스빠지고 무탈하게 순산하길 기도할께요🙏 그리고 걱정하는것보다 우리아가들이 잘커줄꺼에요❤️
저도 14주차인데 가스찬거마냥 뻐근묵직해여 ㅜㅜㅎㅎㅎㅎ 쿡쿡쑤시는거같고 생리통하는것처럼 ㅜㅜ 자궁도 커지고 애기도 잘 자라고 있는거구나 ..하고 그냥 좋게 생각하려구요 ㅎㅎㅎㅎ

오 저도 가스때문에 고통스러워서 푸룬쥬스도 먹기 시작했어요ㅜㅠㅠ 진짜 아기가 커가는 과정이라 생각하는게 맘 편하겠죠?

아이가 커지고 자랄려고 쿡쿡 쑤시고 하는거래영 ㅎㅎ 또 자궁도 점점 커지니 ㅜㅜ 그런 느낌이 드는수밖에 한 생명이 자라고 있으니.. 몸에 변화가느껴지는게 당연한거겠져 저도 신경쓰이고 은근 불편한데 .. 확 자랄때 불편하고 또 좀 괜찮다가 또 반복되고 그러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그러게요. 아기가 자라느라 느껴지는 자극이라 생각해야겠어요👍 초반에 콕콕 쑤시는 느낌이랑 이제 정말 아기도 커지고 자궁도 늘어나니 느껴지는 자극이 달라지네요😱

맞아요 그런 자극이라 생각하니 ㅎㅎ 하고 넘어가요 이번주 수요일에 병원갔을때 의사쌤한테 밑이 빠질꺼같고 부은거같고 욱씬욱씬하다고 하니까 자궁이 커지고 근육이 이완?되는 과정이니 그럴수있다고 너무 걱정 말라고 하셨어요 ㅎㅎ 근데 저는 근종은 없으니 그러려니 하는데 근종있다고 하시니 .. 병원다녀오신지 좀 되셨으면 너무 걱정되서 스트레스받고 불안한거보다 병원내원해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꺼같아요! 안심되는말 듣는게 아기한테나 엄마한테나 좋겠죠?ㅎㅎㅎ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