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집에서 산후조리하시는분들 계신가요?

조언을 듣고 싶어서요 조리원이 코로나로 예전만큼 산모들끼리 모여서 조동모임을 할수있는것도 없고 프로그램도 축소되고~마사지는 출장이 더 잘한다고하는 요즘~~2주 조리원생활은 너무 답답도 할거같고 고민이되서여 출산 후 바로 집에서 산후도우미 모셔서 하는게 더 나을지~~ 조리원은 일주일만하고 나와서 산후도우미 모실지 아님 걍 조리원서 조리할지 고민되네여~~~ 집에서 하시는분들 계신가요?

댓글

26

  1. 저 가려는 조리원은 복도에 사담금지라고 붙어있데요ㅜㅜ 남편 출입은 계속 금지에ㅋㅋ프로그램 없는 것도 속상해요. 다 상술이라지만 이거저거 외부강사에게 배우고 운동도 시켜주고 그 비용까지 조리원비에 포함인데 그런 프로그램 없음 돈을 좀 빼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게다가 제가 들어가기 전에 금액도 올리고... 이거저거 불만 많지만 초산이니까 가보려고요. 저도 답답한거 싫어서 10박 하려했는데 주변에서 극구 만류해서 2주 가용ㅋㅋㅋ

    1. subcomment icon

      사담금지ㅎㅎ그러게여 이거저거 안하는데 돈은 다받으니 서운(?)하더라구요ㅎㅎ 저도 하게 되믄 10박보단 2주가 나은거같아요ㅎ

  2. 하긴 그죠~낯선...분에 대한 그게 고민이긴 해요ㅎ 수술이시면 당연히 조리원이 맞을거같아여~~ 말씀감사합니다^^

  3. 초산맘은 조리원에서 배우고, 준비해서 나오는게 꼭 필요한 것 같아 눈물을 머금고 비싸지만 2주 결제했어요~ 산후도우미는 좀 고민되네요ㅠ 저희는 소득땜에 정부지원은 많이 안나오는데, 구에서 비용 지원이 많이 되는지라 거의 비용 안든다고 봐야하는데도ㅠ 낯선사람 집에 오래두고 마음 편하게 쉬지 못하는 성격이라서요ㅠㅠ 조금 더 고민해보려구요! 워낙 골골대는데, 수술도 예정이라 살림, 식단이라도 더 케어 받으면서 아가 보는거 적응해가면 몸 회복에 도움 많이 될거같아서요~~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산후조리원에서 할수있는 마사지 다받고 가슴마사지도 받고 도우미도 쓸거예요~ 주변에 집에서 한사람 아무도 없어요ㅠㅠㅠ 오롯이 아기를 24시간 케어해주고 산모가 쉴수있는 기간은 산후조리원밖에없대요 ㅠㅠㅠ꼭 꼭하세요 조동없어도 10개월동안 아기 품으면서 몸은 진짜 많이망가졌을거예요 산모도 회복이 필요해요~

    1. subcomment icon

      네네^^무슨말씀이신지 충분히 이해했어여~♡

  5. 저는 선택지가 없어서 (독일;;) 집에서 할 예정입니당. 그래도 남편이 3주 육휴가 있고, 친정엄마가 한국에서 오실예정이라 살림은 걱정을 덜었어요 🥲

    1. subcomment icon

      배우자님도 친정엄마도 계시니 든든하시겠어요~ 건강하게 순산하세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