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가려는 조리원은 복도에 사담금지라고 붙어있데요ㅜㅜ 남편 출입은 계속 금지에ㅋㅋ프로그램 없는 것도 속상해요. 다 상술이라지만 이거저거 외부강사에게 배우고 운동도 시켜주고 그 비용까지 조리원비에 포함인데 그런 프로그램 없음 돈을 좀 빼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게다가 제가 들어가기 전에 금액도 올리고... 이거저거 불만 많지만 초산이니까 가보려고요. 저도 답답한거 싫어서 10박 하려했는데 주변에서 극구 만류해서 2주 가용ㅋㅋㅋ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집에서 산후조리하시는분들 계신가요?
조언을 듣고 싶어서요 조리원이 코로나로 예전만큼 산모들끼리 모여서 조동모임을 할수있는것도 없고 프로그램도 축소되고~마사지는 출장이 더 잘한다고하는 요즘~~2주 조리원생활은 너무 답답도 할거같고 고민이되서여 출산 후 바로 집에서 산후도우미 모셔서 하는게 더 나을지~~ 조리원은 일주일만하고 나와서 산후도우미 모실지 아님 걍 조리원서 조리할지 고민되네여~~~ 집에서 하시는분들 계신가요?
댓글
26

사담금지ㅎㅎ그러게여 이거저거 안하는데 돈은 다받으니 서운(?)하더라구요ㅎㅎ 저도 하게 되믄 10박보단 2주가 나은거같아요ㅎ
하긴 그죠~낯선...분에 대한 그게 고민이긴 해요ㅎ 수술이시면 당연히 조리원이 맞을거같아여~~ 말씀감사합니다^^
초산맘은 조리원에서 배우고, 준비해서 나오는게 꼭 필요한 것 같아 눈물을 머금고 비싸지만 2주 결제했어요~ 산후도우미는 좀 고민되네요ㅠ 저희는 소득땜에 정부지원은 많이 안나오는데, 구에서 비용 지원이 많이 되는지라 거의 비용 안든다고 봐야하는데도ㅠ 낯선사람 집에 오래두고 마음 편하게 쉬지 못하는 성격이라서요ㅠㅠ 조금 더 고민해보려구요! 워낙 골골대는데, 수술도 예정이라 살림, 식단이라도 더 케어 받으면서 아가 보는거 적응해가면 몸 회복에 도움 많이 될거같아서요~~

탈퇴한 유저
산후조리원에서 할수있는 마사지 다받고 가슴마사지도 받고 도우미도 쓸거예요~ 주변에 집에서 한사람 아무도 없어요ㅠㅠㅠ 오롯이 아기를 24시간 케어해주고 산모가 쉴수있는 기간은 산후조리원밖에없대요 ㅠㅠㅠ꼭 꼭하세요 조동없어도 10개월동안 아기 품으면서 몸은 진짜 많이망가졌을거예요 산모도 회복이 필요해요~

네네^^무슨말씀이신지 충분히 이해했어여~♡
저는 선택지가 없어서 (독일;;) 집에서 할 예정입니당. 그래도 남편이 3주 육휴가 있고, 친정엄마가 한국에서 오실예정이라 살림은 걱정을 덜었어요 🥲

배우자님도 친정엄마도 계시니 든든하시겠어요~ 건강하게 순산하세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