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베동님들 이라면 어떤걸 선택하실건가요?ㅠ

아주초반에는 무조건 선택제왕이다 생각했다가 모유수유에 욕심도 생기고 아무래도 수술 부담스러워서 자연분만 해야지 생각하고 있었어요. 오늘 36주 1일이고 병원가서 태동검사랑 했는데 태동검사 결과는 아이 건강하고 탯줄도 한번감고는 있는데 크게 상관없다고는 하셨어요. 그런데 애기 초음파로 보는데 얼굴 앞에 손을 올리고 있었거든요 ㅋㅋ 근데 손이랑 팔뚝이 되게 통통하다고ㅋㅋㅋ 보니까 벌써 미쉐린 타이어 낀것처럼….. 근데 초음파상 아기 체중이랑은 주수에 딱 맞는 편이긴 하다고는 하셨는데 다른 사람들 출산 글이나 브이로그 보면 애기 3.2kg 이라고 했는데 나와보니 3.9kg 막 이런 경우도 많더라구요. 의사 선생님도 초음파에서 재는 아기 무게는 오차가 난다고 근데 팔뚝이나 종아리 봤을때는 초음파 수치보다 더 클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또 제가 근종이 2개가 있는데 하나는 6-7센치, 다른 하나는 2.5-3센치 정도 되는데요. 큰 근종은 자궁 위쪽이라 뭐 크게 상관없는데 다른 근종(3센치)은 아기 머리 쪽에 있어서 산도 쪽에 있다고 봐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연분만할때 아기가 3센치 근종을 지나서 나와야하는데 그런경우 난산이 될 수도있고, 출산과정에서 출혈이 많이 있을수도 있다. 아기가 근종을 지나서 나와야되는데 골반에 끼어서 나오지 못하고 하면 응급제왕을 해야할수도 있다. 출혈이 많으면 자연분만을 하고 또 출혈잡는 수술을 해야할수도 있다.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그래도 자연분만이 불가능하다고 할수는 없어요. 다른 근종없는 사람보다는 불리하긴해요. 산모가 선택해야합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솔직히 애기 머리 직경 1센치에도 신경쓰이는데 ㅠ 근종3센치가 딱 버티고 있다니까 이게 나올 수 있을까 걱정이….. 베동맘님들이라면 그냥 제왕을 하실지 아니면 불가능한건 아니니 자연분만을 일단 시도를 해보실지….. 병원다녀온 뒤로 계속 머리가 지끈거려서 한번 질문해보아요 ㅠㅜ

댓글

13

  1. 제왕이 나을거같아요.. 어찌됐던 엄마랑 아가에게 위험한 상황이 올수도 있다면 최대한 안전한 방법으로 출산하는게 좋을것같아요ㅠㅠ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ㅠㅜ…제왕하는쪽으로 마음이 정해지구 있어요 아무문제없어서 자분 시도 가능하신분들 부러워요 ㅠㅜ

    2. subcomment icon

      잰광님두 건강하게 순산하실거에요!! 너무 스트레스받지마세용!!

  2. 저 근종때문에 상급병원으로 전원해서 진료보고있어요! 제일 큰건 지금 11.7센치로 커졌고 6센치, 4센치 다양하게있는데 저 진료봐주시는 교수님은 자연분만 가능은 하지만 출혈안잡혀서 큰일날수있다고 제왕권유하셨어요! 전 안전을 위해서라도 무조건 제왕입니다!

    1. subcomment icon

      ㅠ맞아요…안전이 최우선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3. 선택제왕이 나을 것 같아요 ㅜㅜ 제왕해도 모유수유 바로는 아니지만, 며칠 후에 시작 할 수 있고 요즘은 수술을 선택해서 할 정도라면 안전하게 잘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연분만보다 -! 아기도 중요하지만 엄마 건강도 너무너무 중요하니깐요 (: 수술 후 아프고 흉터에 속상은 하겠지만 열심히 관리하면 되지않을까요 ! 그래도 엄마 마음이 제일 우선이지만요 🙂!

    1. subcomment icon

      모유수유 바로 하고싶어서 자연분만 생각 했었는데 ㅠㅠ 안전출산이 먼저가 맞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4. 저는 분만실 간호사에요~ 저 근종 3개 있고 크기랑 위치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자연분만 가능하다고하는데 전 무조건 제왕절개할거에요!! 근종있는분들 대부분이 그런건 아니지만 산후출혈 생기면 진짜 무섭더라구요...ㅜ

    1. subcomment icon

      앗…저랑 상황이 비슷하시군요 ㅠㅠ 간호사님이 그렇게 말씀하시니 제왕을 해야하나 생각이 드네요 ㅠ

  5. 저라도 선택제왕 할 거 같아요....산모랑 아가가 덜 위험한 쪽으로...

    1. subcomment icon

      ㅠㅠ 의견 감사합니다. 고민되긴하네요 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베동님들 이라면 어떤걸 선택하실건가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