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36주4일차에 분만전 검사 받으러 가서태동했는데 자궁수축 그래프 보고 괜찮냐고 뮬어보시는데 통증도 없고 그냥 태동이 커서 묵직하게 움직이는 느낌인줄 알았는데... 계속 배뭉침은 있는것 같은데 통증은 없어서 아프면 바로 병원오라고해서 집에 왓는데 굉장히 신경쓰이네요 ㅠㅠㅠ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배가 뭉친다는게 어떤느낌인지 몰랐는데

오늘 태동검사하면서 알았어요 ㅋㅋㅋㅋ 제가 둔한건지.. 배가 뭉친다- 자궁수축이 있다- 이게 어떤느낌인지 전혀 감이 안오더라구요.. 배는 늘상 딱딱한거 같기도 하고.. 뭔가 조이는 느낌이나 그런게 전혀 없어서 나는 배가 안뭉치는 스타일인가.. ㅇㅅㅇ 했는데 ㅋㅋㅋ 오늘 병원진료 가는길에 유독 힘들더라구용;; 병원이 가까워서 걸어가는데 5분거리를 거의 20분만에 도착했어요 ㅋㅋ 식은땀 뻘뻘나고 온몸이 경직되면서 뒷골도 땡기는거 같고 다리는 천근만근에 어질어질하고.. 저는 이런증상이 가끔 있어도 무리해서 움직여서 그런가보다~ 더워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이게 자궁수축 증상이더라구요 ㅋㅋㅋ 병원도착해서도 그런 상태로 태동검사받았는데 그래프가 꼭대기까지 쭉쭉 올라가는거 보고 깜짝놀랐어요 ㅋㅋㅋㅋ 막달되면서 이래가지고 진통오는것도 모르는것 아닌가 하고 걱정했는데 이제 어떤 느낌인지 알았으니 진통이 올때도 잘 알아차릴수 있겠죠 ㅋㅋㅋ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혹시나 저처럼 배뭉침 증상 감이 잘 안오시는분들은 저처럼 느껴질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ㅋㅋㅋ
댓글
16

괜찮을거에요! 저도 막 아프거나 그러진 않더라구요! 오히려 수축보단 속쓰림이 더 불편한 1인.. 그냥 불편하다- 힘들다- 이런느낌이라 나중가서 구분을 잘 못할까 걱정이긴해요...ㅋㅋㅋ
오오오 저도 둔한편인데 ㅋㅋㅋㅋ 태동검사때 정확히 알게되겠군여!!

넹 ㅋㅋㅋㅋ 출발전에 좀 힘들길래 쉬었다 갈까 하다가 에잇 하고 걍 출발했는데 쉬었다 갔으면 모를뻔했어요 ㅋㅋㅋ
하핫 저는 빨리만나고싶은~~~ 어렵네요 ~~ 콩콩님두 저두 얼마 안남은 시간 화이팅 해요~!!!

넘 어려워용 ㅋㅋㅋ 호박이님두 화이팅입니다!! 예쁜 아가 얼른 만나보시길..♡
전 막달인데 태동검사때마다 자궁수축이 전혀없어서 지금도 짐볼타구있어요,,,,,

저두 지난주까지만 해도 전혀 없었어요! 그래프가 이렇게까지 올라간건 처음이라 신기하기도하고 안심이기도 했어요 ㅋㅋㅋ 호박이님두 곧 신호가 오지 않을까요? ㅎㅎ

혹시 몇주신가요!! 전 지금 36주3일차인데 애기가 커서 빨리낳자구 하시는데 ㅠㅠ 수축이 전혀없어서 ,,, 저두 콩콩님처럼 얼른 신호가 오길!!

저는 오늘이 36주 4일차에요! 저희 아가는 작은편이라 아직 출산이야기까진 안나왔어요 ㅎㅎ 저두 최대한 예정일 맞춰 낳고싶구용 ㅎㅎ
수축때 통증이 없으셨나요?? 통증도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달라서 잘 모를수도 있고 그런가봐요그쵸 ㅠㅋㅋ

저는 배가 아프다는 느낌보다는 목부터 골반까지 등허리가 더 아팠던거 같아요!! 그래서 수축인줄 모르고 지나친것같기도.. 의사쌤 말로는 허리가 아픈걸로 통증오면 진통때도 배보단 허리통증으로 진통이 올 확률이 높다네요 ㅋㅋㅋ... 원래 임신전부터 디스크가 약간 있었어서 그런가봐요!!

어 저도 디스크있는데ㅜㅜㅜㅜㅜ 배보다 허리통증이 더 아프다고해서 ㅎㄷㄷ하고있어요😱😱

저도 겁나요ㅠㅠ 허리아프면 진짜 움직이지도 못하고 이도저도 못하는데ㅠㅠ 걱정이에옹..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