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도 출산시 출휴,육휴,퇴직금,실업급여,육아휴직사후지급금 다받고 퇴사했슴당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육아휴직 다들 가능하신가요??ㅜㅜ
저는 소기업에 재직중이라 단축근무, 출산휴가까지는 가능하다하시는데 육아휴직은 회의적이네요.. 처음엔 출휴 3개월 끝나고 바로 업무복귀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생후3개월 애기를 어디에 맡기기도 그렇고.. 적어도 1년은 제품에서 키우고 싶은 마음도 커지네요. 그래서 지금은 실업급여 받는 조건으로 출휴도 안쓰고 퇴사할까 고민이네요.. 임신은 참 축복된 일인데 현실적인 문제들로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ㅠㅠ 주변에 다들 출휴+육휴하는 사람들 보면 부럽기만 히네요 ㅜㅜ 저같은 고민있는 분들 계신가요?? 다들 어떻게하실 계획이신가요??
댓글
28
회사 상황 너무 생각하지마시고 님 상황만 생각하세요. 님 휴직때 대체인력을 찾는건 회사사정이구요. 그 회사 뼈를 묻고 천년만년 다니실거 아니시잖아요. 법적의무사항이라 육아휴직을 이유로 해고나 불리한 처우시 회사는 2천만원 벌금요. 지금 미리 계획 다 얘기하지마시고 출산휴가 떠나기 전에 얘기하세요.
법적의무사항이에여!! 안해주면 ㅋㅋㅋ과태료 물어요!! 그리고 육휴는 어짜피 회사에서 돈주는게 아니고 나라에서 주는거라서 회사는 큰 상관없어요
저도 같은 고민이에요. 저는 교사인데 여기 교사들은 2년 계약직들이어서 재계약 하기전까지는 임신 사실 안말하다가 (재계약 안해줄까봐), 재계약하고 출산, 육아 휴직해서 1년은 쉴 계획이에요. 만약에 안해준다고 하면 저도 법적 대응을 찾아보고 너무 힘든 싸움이 된다 싶으면 그냥 관두게요. 첫째때도 쉬지않고 키웠어서 둘째는 정말 육아에 방해되는 스트레스/시간 제약없이 제 손으로 키우고 싶네요.
결혼하고 얼마 안 지나서 애기 계획없냐고 생각 있으면 일찍 이야기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급하게 나가면 차질 생긴다며 9년차 직장인데ㅎㅎ 10인미만은 법적이고 뭐고 육휴는 딴 세상 이야기네요.. 아무튼 실업급여 받고 퇴사했어요

아.. 저한테도 결혼할쯤부터 계속 애기 계획없냐, 생기면 회사에 먼저 얘기해달라 했었는데 그래서였을까요... 저는 제몸 챙겨주시려고 그러나했는데,, 순진했네요ㅎ 9년차신데 섭섭하셨겠어요ㅠㅠ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