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코로나 제왕절개

안녕하세요~ 9월 2일 제왕절개 수술 잡고 왔어요. 현재 남편이 코로나 확진으로 3일차 격리중이고 저는 친정으로 일단 와서 지내고 있는 중인데 혹시 몰라서 병원에 가서 계속 코로나 검사 받고 있습니다. 오늘 산부인과에서 수술 관련해서 설명 듣고 왔는데 제왕절개시 6박7일 입원을 하게 되는데 만약 제가 수술 날짜와 겹쳐서 코로나 확진이 될 경우 분만하고 3일동안만 병원에 있을 수 있고 나가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현실적으로 제왕 후 3일만에 퇴원을 하는게 말이 되는지 ㅠㅠㅠㅠㅠ 대학병원으로 가야 한다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그게 가능할 거 같지도 않구요. 거기서 받아줄거란 보장도 없는데..... ㅠㅠ 아 수술 날짜도 얼마 안남고 심란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코로나 끝나고도 바로 한 줄이 나오는게 아닌 경우가 많다던데 입원 전 pcr검사해서 양성이뜨면 이럴경우도 병원에 계속 같이 있을 수는 없다고 하는데..... 남편이 7일 격리끝나고 10일 후 수술예정인데 계속 두줄이 뜨면 진짜 너무 슬플거 같아요 ㅠㅠㅠㅠㅠ 혹시 저 같은 경우가 있으셨던 맘들 계실까여?

댓글

2

  1.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ㅠㅠ 출산 20일 앞두고 신랑이 코로나 걸려서 저도 피신 중이에요. 저도 기존 병원에서 분만하기 어렵다고 해서 급하게 (38주차인데) 대학병원으로 옮겼어요 ㅋㅋㅋ 다행히 7일 지난 지금, 저는 음성이에요. 대학병원마다 기준이 다르긴 한데, 제가 다니는 곳은( 격리) 14일만 지나면 두줄 떠도 신랑이 보호자로 들어 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걸린지 90일 안된 사람은 심지어 입원 전 신속항원 검사나 pcr도 안해도 된대요. (이건 참 좋은 거 같아요 ㅋㅋ) 대신 격리 해지 통보 문자 잘 갖고 있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심지어 산모가 걸리면 1인실에서 분만은 하게 해주는데 분만하자마자 (3일 후에) 집으로 가야하는거로 알고 있어요. ㅠㅠ 근데.. 어차피 대학병원은 코로나가 아니어도 제왕절개 후 3박 4일밖에 입원이 안돼서... ㅎㅎ 별로 차이가 없을 것 같긴해요.

  2. 저 건너 아는 사람은 억울하게 병원 안에서 다른 사람한테 걸렸는데 옮긴 사람은 음압병동 들어가고... 그분은 병실 없다고 집으로 가서 요양하다가 뒤늦게 아기랑 조리원 갔다고 들었어요ㅠㅠ 그분도 제왕이었구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코로나 제왕절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