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기도 36주에 3.3키로라.. 38주에 제왕하기로 했어용 ㅋㅋㅋ 저는 임당도 아니고 샘도 별말안해서 맘대로 먹었더니 애기가 쑥쑥 크네용 ㅋㅋㅋ... 어차피 수술할거라 그냥 계속 먹으려구여....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애기가 너무 크대요,,,,,^_ㅠ
원래도 병원갈때마다 애기가 작지않아서 주수보다 조금크네요~ 엄마 아빠중에 우량아 있으셨나요? 이말 몇번 들었었는데 그래도 정상범위라고 해주셨거든요! 근데 2주전 검진때 2.2키로였던 애가.. 오늘 35주1일차 검진갔는데 무려 814g 늘어 3키로가 넘었더라구요,,!????? ㅎ ㅏ 요새 어쩐지 내몸이 내몸같지 않더라니.. 애기 배둘레로는 이미 39주가 넘그여,, ㅠㅠ 초음파쌤이랑 담당쌤 동공지진을 목격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우량아 아니엇냐구 또듣구여ㅋㅋㅋㅋ (저도 남편 완전 평범한 키/몸무게 체형이구 우량아도 전혀 아니였뉸데 🫠) 이 속도면 애기가 엄청 클거같다구 담주 다담주 내진이랑 검사들 해보고 추석전에 유도분만이나 제왕 생각해보자구 하시더라구요! ㅠ ㅠ 흐후규규규 넘 속상한게 많이 먹었으면 억울하지도 않을텐데!! 밥이 전혀 당기지않아서 식사를 거의 못먹엇거든요 근데 당은딸려서 밥대신 초코우유, 바나나우유, 씨리얼 이런걸로 대체했어요 ㅠ ㅠ 임당도 없었구요 ㅠㅠ 쌤이 산모가 잘먹어도 안크는 애가 있구 잘안먹어도 애는 자기 페이스대로 간다구 하시긴했는데 어찌됏든 영양가없는 단것, 아아 이런거만 많이먹은 제탓같아서 하루종일 심란한 하루네요 원래도 제왕쪽으로 맘이 조금은 기울었던 상태라 분만방법은 괜찮은데,, 갑자기 일정이 당겨져서 당장 20일뒤에 만날 생각하니 긴장도되고 이사계획도잇엇는데 그거랑도 맞물려서 완전 더 멘붕이에욥 🫠 39주에 하는건 안되냐구 여쭤보니 애가 너무 커도 제왕도 어려울 수 있고 호흡곤란 올 수도 있다는 말 듣고 괜히 제탓같아서 집와서 눈물이 주르륵 😭😭 진짜 애기가 작아도 걱정 커도 걱정이네용 ㅠㅠ 그래서 당장 조리원끝나면 새집으로 못들어가구 친정에 내려가야할거같은데 엄마두 일을 다니셔서 낮에는 저 혼자 있어야할거같은데 거기서 도우미를 쓰는게 날까요 아님 올라와서 새집에 아예 혼자 있게될때 쓰는게 날까요 ,,,ㅠ ㅠ 🙄🤔
댓글
12
저희 병원쌤은 아기 크기는 식단보다는 아기맘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작다가 평균 들어가긴했는데 머리만 2주커옄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태어나면 사이즈 조금 다를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용!! 아가가 엄마랑 빨리 만나고 싶나봐요! 울지마세여🥹 저는 친정 내려가셨을때 도우미 한표요! ㄱ직후에 관절 너덜너덜이라서 추천드립니댭
저는 36주에 아기 2.9kg/ 37주에 3.3kg찍어서 38주 중반에 유도분만 잡았어요 ㅠㅠ(전 신생아 때 저체중, 남편 평균) 제 bmi도 23인데 애가 커서 억울하네요; 운동이랑 스트레칭 매일했는데 클 아이는 어쩔 수 없나봐요;

헉 정말요!! ㅠ ㅠㅋㅋㅋ 저두 매일 강아지랑 산책 1시간씩하고 애기땐 41주에 3.2로 태어낫다고하는데 ㅠㅠ 얘는 도대체 누굴닮아 이렇게 쑥쑥크는건지 ㅋㅋㅋㅋ 🫠 저두 38주에 분만으로 맘먹구 막바지 출산준비해야겠어요,,, 호달달 🫣

유도분만해야된다해서 눈물이 찔끔 나왔는데 산 후보약 지으러 한의원 갔더니 제가 불안해하면 아가도 느낀다고 마음 편하게 지내라고 해서 받아들였어요; 백설맘님두 힘드시겠지만 마음 편히 가지셔요~~
저도 아기가 갑자기 쑥쑥 무게가 늘어서 ㅋㅋ 식단조절중이에요 ㅎㅎ 저는 조리원안가고 도우미 바로 부를예정인데 초반에 혼자서 애기보는거 어렵지않을까요?

막달에 더 훅훅 는다더니 오늘 너무 깜놀했어요😳 ㅋㅋㅋㅋㅠㅠ출산때까지 단거 줄여야겟어요 !! 아무래도 도우미 바로 쓰는게낫겟쥬?? ㅠㅠ 업체 알아봐야겠어요🫶🏻🤍
한 200그램 정도는 쌤도 잴때마다 다른거 같아용 ㅎㅎ 너무 걱정 마시구 지금이라두 잘 관리해서 경과 보세요 ㅎㅎ

앗 정말요? 제발 그랬으면 좋겠네용😭 이제 당분끊고 샐러드 위주로 먹어야겠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