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자분 & 제왕

안녕하세요! 이제 임신 3개월 접어든 임산부에요! 다름이아니라 너무 이른 걱정이긴하지만 자분과 제왕의 장단점은 알고있는데 자분하면 질이 많이 늘어난다고해서요 ㅠㅠ 자분하신분들이랑 제왕하신분들 직담좀 들어보고싶습니다!

댓글

18

  1. 요즘 제왕은 하반신 마취에 낳고나서 회복도 빠르다는데 댓글들보면 다들 하신지 오래된건지..아님 제가 지인한테 들은이야기가 잘못된것인지..헷갈리네요ㅜㅜ전 제왕밖에 안되지만 주변에 자분하고 항문까지 찢어서 후유증 심한분들 이야길 많이들어서 선택할수있다해도 제왕하려구요..^^

  2. 저는 속골반이 너무좁아서 제왕했습니당 다들 엄청 아프다고 하시는데 전 너무 안아팟어서 ^^;; 하루누워있고 다음날부터는 바로 돌아다니고 생활했구여 사람마다 다른것같아요 친구는 자분했는데 일주일동안 못움직였어요ㅠㅠ 전 수술인데 다음날부터 날라다니고,, 케바케!! 상처도 너무 잘아물고 지금은 티가 하나도안나요!! 날짜도 제가 원하는 날로 잡을수있고 진통도 느끼지않을수있어서 전 제왕 괜찮은것같아요 😃 둘째도 무조건 제왕!

  3. 선택은 아이가 합니다. 저는 자분하고 싶었는데 첫째가 임신기간 내내 꽂꽂하게 서있었어요. 역아라서 선택의 여지도 없었구요. 역아회전술도 알아봤지만 다 이유가 있겠거니하고 억지로 돌리지도 않았어요. 제왕 수술대 위에 스스로 올라가서 누워야하고 수술 후 회복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회복이 느려서 고생했어요. 근육까지 안이 전부 개복이라 지금 수술한지 4년이 되가는데도 아직도 수술부위 만지면 이질감들어요. 근데 자분한 지인들 말 들으면 그것또한 그거대로 고생이에요. 진통을 짧게 하는게 아니라 대부분 초산은 몇시간에서 반나절 길게는 하루 꼬박 하기도 하니까요. 굴욕적인 것도 겪어야학ㅎ 회음부 절개한것도 후유증이 좀 간다고 했어요. 치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구요. 아직 너무 이르 걱정이신데 그냥 아이한테 맡기세요

  4. 제왕은 진짜 마취깨고 고통도 어마어마하고 회복이 더뎌요... 운동도 제대로 못하고 다시 걸음마연습하는 수준이라고 할까요ㅎㅎ 응급상황 아니시면 자분 추천해요!

  5. 전 자분으로 낳았는데도 갈비가살짝금가는바람에 후불로 쎄게 아팠는데ㅎㅎㅎㅎ 그래듀 전 둘째도 자분생각중입니다ㅋㅋ 개인적으로 마니 붓는체질인데 제왕하면 순환더안되서 평생붓기달고살수있을거같아서ㅋ 그리고 외음부 칼로 째고 봉합한곳두 시간지나도 살짝 가려웠는데 배를 째면... 어찌될지... 생각하고싶지않네뇨ㅠㅠ 전 자분이 좋은거같아요~ 아기 넘 커서 많이 찢어지지않게 3키로초반대일때(39주) 유도해서 낳았그요, 전 낳을때 무통빨받아서그런지 ..ㅎ 초반진통때는 미쳐버리지만 ㅋㅋㅋㅋ 다 잊혀집니다.... 질넓어지고 그런건 낳고 복근운동이나 케겔운동 많이해서 근육돌려놓으면 확 좋아져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분 &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