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오아ㅏ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 이제 곧 9주 다 되어가는데 ㅠㅠㅠㅠ 아직 공부에 손 놓고 있네요 ㅠㅠ 덕분에 공부하고 갑니다!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태아보험 정리(긴글 주의)
안녕하세요~ 원래 아기 심장소리 듣고 나서 한번 정리해서 올려야지 싶었는데.. 아이 심장소리도 못듣고 마음이 너무 어려웠지만, 저도 첫아이때 많이 막막했고, 몰랐어서 혹시 도움될까 싶어서 제가 아는 선에서 정리해보려고합니다.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저는 보험에 아에 관심이 없어서 제 보험도 실손도 없었는데,, 태아보험...?? 하필 입덧도 심해 약먹고 누어만 있었는데 빨리 해야한다고해서 그냥 시어머니 아시는 분께 아이 아빠가 나가서 설명듣고했어요. 처음부터 큰 금액은 부담되고, 지금은 잘 몰라서 나중에 보충하면되지모하고 무조건 싼걸로.. 혹시 도움이 될 까싶어서 제가 그 후 공부한 대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계사님마다 다를 수 있어요~제가 느낀대로 정리합니다.) 태아보험은 보통 1차 기형아 검사 전에 많이 들라고 해요~ 혹시 무슨 문제가 살짝 있으면 거절이 되거나, 할증이 되거나, 몇년동안 그 부분은 보장을 못받는 부담보가 될 수 있어서요~ 그래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그 전에 들면 좋다고 하는거에요. 실손도 그래서 그 때 같이 드는거고, 실손만 따로 들 수 있지만, 설계사분께 전혀 도움이 되지않아서 같이 셋트로 권하시는 것 같아요.(회사마다 다를수도있음) 제가 정리한 부분은 삼성화재쪽에 해당이 많이 됩니다. *일단 처음 30년 만기/100세 만기 30년 만기는 갱신형이라고 보시면 되고, 100세 만기는 비갱신형이라고 보시면 되요. 100세,90세,80세 이렇게 정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30년 만기가 더 싸겠지요? 만약 아이가 그러면 안되겠지만, 크게 아프게 되면 그 이후에 보험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할증, 부담보... 그렇기 때문에 보험은 건강할 때 들어놓는게, 한살이라도 어릴 때 들어놓는게 저렴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건 어른들도 마찬가지에요~ 특히 60대가 넘어가면 하루하루 보험료가 많이 비싸져서 20년 갱신으로 많이 들게 되는데... 그 때 당시엔 좋지만, 요즘 100세 시대잖아요? 부고메세지를 봐도 거의 90대가 넘으셔요~ 그럼 60에 20년 비갱신,,, 그럼 갱신시점에 80.그 사이에 아파서 청구한 이력이 있으면 금액이 많이 오르기도 하고, 아님 그부분은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프기시작할 때 보장 못받을 수가 있어요ㅜ *어떤 담보를 넣어야할까? 전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라서 조금씩 다 밑바탕을 만들어놓고, 갱신형도 섞어서 하긴 했지만~ 만약 지금 너무 막연하다 싶으면 수술비쪽은 꼭 넣어두셨으면 좋겠어요~ (설계사님마다 추천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건 서로 접하는 환경이 다를 수 있기때문이에요~) 진단비는 한번 받으면 끝이지만, 수술비는 대부분 계속 청구 가능한 부분이 많이 생겼습니다. 또 요즘엔 암에 걸려도 거의 치료를 많이 받잖아요? 질병수술비, 상해수술비는 수술비 중 범위가 제일 넓기때문에 꼭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또 어찌될 지 모르지만 뉴스에 엄청 나온 신포괄수가제로 암치료약물 실손보장 안되는부분. 진단비가 비싸서 많이 못넣겠다 싶으시면 표적항암치료제, 항암약물치료제도 예방차원에서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나씩 설명한다면 안중요한게 어디있겠냐만은...수술비는 꼭!추천합니다. 거의 20년 납으로 많이 하시긴 하는데 금액이 부담되시면 30년납으로도 변경 가능한지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고, 갱신형(30년 만기)는 거의 만기 환급금이 없는 상품이 많습니다. 비갱신형으로 하면 20년납으로 납부가 끝나도 보장은 내가 처음에 정한 90세나 100세까지도 가는거기때문에 중간에 해지를 하시면 해지환급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나는 대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설계사님마다 만나는 분들이 다르기때문에 접하는 사고들도 다를꺼에요. 그렇기 때문에 추천하는부분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과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읽어보시고 나에게 맞는 부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또 회사마다, 약관마다 다르기때문에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은 꼭 체크를 하시면 좋아요. 비슷한것같은데 질병코드가 달라서 보장을 못받던지 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기때문이에요. 아이 아프면 무슨 생각이 나겠어요~ 그래도 치료 후에 돈은 현실이되어 오게되니, 저는 메모장에 정리해놓기도했고, 때마다 한번씩 읽어보기는 합니다.(질병코드 사진 찍어서 정리해놓고,병원가게되면 이 중 해당되는게 있는지 확인해보려구요.) 의학기술이 발달하고, 법도 계속 바뀌기 때문에 한번 든다고 냅두면 안되요~ 좋은 설계사님 만나셔서 때마다 점검 받으시고, 새로운 상품이 더 좋으면 갈아타기도 하고, 꼭 잡고있어야하는 상품들은 꼭 챙겨서 가지고 있고 해야합니다. 아! 납입면제! 납입면제 되는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좋아요~ 납입면제에 해당되는 질병에 걸리면 내가 처음 가입한 기간동안 보험료를 안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거에요. 이번에 삼성화재에서 아이보험이 새로 나왔는데... 새로 나오는 상품은 고객유치를 위해 담보가 더 저렴하고, 한도가 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을 달도록 해보겠습니다. 엄마도 건강하고, 우리 아이들도 꼭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꼭이요... 다음엔 저도 둥이 심장소리 들었다, 다이아반지 두개 봤다라는 글을 남기고 싶네요... 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4

도움이 되었다니 제가 더 다행스럽네요: ) 항상 평안하세요~~~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다음엔 꼭 심장소리 들었다 다이아반지 2개봤다라고 글쓰실수 있으실거예요. 그때 기회가 된다면 제가 꼭 축하드리고싶네요 오늘 평안한밤되세요

따뜻한 글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평안하세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