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9년1월에 원추절제술하고 21년9월에 출산했어요! 출산때까지 종종 경부길이 확인했었는데 항상 괜찮았어서 자연분만하기로 했어요. 근데 경부가 단단해서 결국 응급제왕으로 출산했습니다ㅜㅜ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원추절제술 하셨던 분들 중에..
제가 지금 10주 2일 되었는데용 2019년에 원추절제술이라고 자궁경부 잘라내는 수술을 했어욤 임신하면 경부에 힘이 없어서 묶어야 한다고 들었었는데 혹시 임신하고 자궁경부 묶으신 분 계실까요??
댓글
14

아핫 그러셨군용..내일 병원가서 경부길이 물어보려구요 ㅠㅠㅠㅠ

탈퇴한 유저
저는 13주에 맥수술 예약했어요 2주전보다 경부길이가 좀 짧아져서 불안해서요..

옴마낫 저도 언눙 가봐야겠어욤 ㅠㅠ
저도 원추절제술 했어요. 6주차에 이미 경부 2.5센치 나와서 맥수술 확정이네요..ㅠ 해외라서 16주에 묶으러 오라는데 불안해서 한국가서 수술받으려구요.. 질초음파로 경부길이 바로 알수있어요 다음 병원갈때 해보세요

어머.. 경부가 짧다는 말 같은거 한번도 못들었어용 ㅠ 조만간 가서 확인해봐야겠네욤 ㅎㅎ 감사합니당
저도 원추절제술했어서 넘 걱정하고있어요 나중에 경부짧아서 조산기있을까봐ㅠ 의사쌤께 얘기하니까 아직은크게걱정안해도된다하셨어요 그거했다고 무조건 묶는건아니래요~ 제 친구도 그랬는데 안묶고 쌍둥이 출산했어요 ㅎ

오...감사해요 ㅠㅜㅜ 조금 걱정 덜수있네용 ㅠㅜㅜㅜ
저는 결혼전에 그 수술했다가 첫째 갖구서 자궁경부 짧다고 조산위험있다고 조심하라고 하셨는데 그래도 서울에서 경기권으로 회사 다니면서 9개월차에 너무 힘들어서 2주 병가쓰구 36주에 양수터져서 첫아이 낳았어용. 그 수술 했다고 무조건 묶는건 아닌거 같아용^^

오 ㅜㅜ 감사합니당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