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제가 하고 싶어서 초반부터 그냥 하는데 콘돔은 위생상 끼라고 하는거고 정액이 자궁수축을 유발하는 성분을 갖고 있는건 맞지만 임신 초기에는 반응하지 않는다는 연구도 있어요. 그리고 설령 자궁수축을 유발한다고 해도 출산임박한거 아닌이상 태아에 크게 영향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도 있구요. 물론 유산기 있거나 다른 위험성이 있다면 조심하셔야겠죠? 저는 근데 그런건 둘째치고 임신하면 질내가 부어있어서 그런지 이전만큼 깊게 안넣어도 닿는 느낌 나고 그렇더라구요 ㅠㅠ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조금 부끄부끄한거지만ㅎㅎ
안녕하세요 오늘부로 11주 접어든 초보맘입니다~ 아직 여러가지로 초보라서 모르는게 참 많내요ㅠㅠ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주변맘들이나 선배맘들은 어떻게하시는지 궁금해서요~ 신랑이랑 관계 가질때에 아무래도 홀몸이아니다보니 요새 조금만 무리해도 피곤해서 그런지 임신전 관계할때는 액이 충분하더니 요즘엔 건조해서 가끔 아프더라구요🥲 혹시 임신중에도 안심하고 쓸수있는 럽젤 추천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
26

ㅜㅜ 임신하면 참아야 할것들이 많으니 너무 힘드내요.. 혹시 승아님은 럽젤 사용하신다면 어떤거 쓰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병원에서 12주까진 조심하라고 해서 안하고 있고 해도 콘돔 꼭 하라고 했어요
유튭에서 어떤 산부인과의사는 관계는 가져도 되는데 다만 임신초기를 조심하라는 이유는 초기에 유산되는 확률이 높은데 사실 부모가 뭘 잘못해서라기보다 유산될 아기가 유산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그런데 그걸 혹시 관계를 가져서 아기한테 안좋았던게 아닐까? 하고 죄책감을 갖게되고 결국 부부 사이도 점점 멀어지고 관계를 피하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초기랑 후기만 좀 조심하면 즐기셔도 된다고합니다 😀 근데 콘돔은 꼭 끼는게 좋겠죠!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ㅎㅎ

음..유산이될 아기들은 부모가 붙잡고 있어도 결국 떠나는군요..ㅠㅠ. . 몰랐던 정보들도 알게 되어서 감사해요~
안된다고는 하는데 제 주변얘기 들어보면... 다들 괜찮다하더라구요...

그렇군요! 저두 이제 초기라 조심해야 되는걸 알았는데 관계에대해선 이렇게 모르는게 많아서 이제는 관계도조심하구 콘돔해야겠더라구요💦
저..첫째때 임신 초중후 안가리고 관계 시 무리하지않게? 살짝씩?가졌는데 첫째 건강하게, 큰이벤트없이 잘 낳았어요😂 여기서 정보얻고 둘째때는 더 조심해야겠어요😂

아기에게 아무일도 없으셨다니 정말다행이네요!! 저두 초반치구 노콘에 관계를 꽤 가졌어서 너무 죄책감들구 걱정스럽내요ㅠㅠ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