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모그램 아니고 촘파는 상관없어요! 저는 임신 확인 후에 20주차쯤? 산부인과 교수님 권장으로 겨드랑이랑 가슴 초음파 받았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유방암 검진 받아도 될까요?
내일 회사 건강검진인데 당연히 엑스레이나 자궁경부암검사등은 안받고 기본검사만 받으려구요 근데 유방초음파가 고민이네여 ㅠㅠ 원래 물혹이 있어서 1년에 한번 정기검진 필요하고 내년에는 육아휴직 기간이라 올해 받는게 좋을까 싶은데 이시기에 가슴 너무 자극하면 안좋다고 들어서 .. 초음파를 겨드랑이부터 젖꼭지까지 꾹꾹 눌러서 엄청 자세히 봐주시거든여 ㅋㅋㅋ 이정도는 상관없을까요? 임신기간중 받아보신 분 계시나요?
댓글
3
저는 2월에 유산하고ㅜㅡ유방검사에서 치밀유방이라고 촘파보라고 연락이 왔어요. 5월에 다시 임신이 되어서 주치의쌤한테 여쭈어보니 주수가 많아질수록 유선이 발달해서 뭐가 있어도 보기 어렵다고 초기에 보라시더라구요. 그래서 5주에 촘파봤어요. 꾹꾹 누른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어요. 그저 첨 검사하는데 남자쌤인지 모르고 들어갓다 걍 맨붕인체로 누었다 나왔거든요ㅋㅋ
병원에 말하니까 출산 뒤 검진 받을 수 있게 미뤄주더라고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