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이 아기를 키운다고 들었는데 탄단지위주로 양을 적절히 조절하시고 걷기를 신경써서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일단 한달 해보시고 다음 검진때 보셔서 방법을 조정하시면될거 같아요! 앞으로라도 천천히 키우면 1월분만 가능하실거예요! 말그대로 아기가 3주앞 아기평균 크기라는거지 무조건 분만이 3주당겨지는건 아니니까요! 4키로로 예정일쯤 낳는 산모님도 많이 계시잖아요.b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식단 및 태아크기ㅠㅠ
안녕하세요 26주 1일차 내년 1월 예정인 산모예요 ㅠㅠ 이전 진료때 입덧끝나고 폭식해서 4주만에 4.5kg 훅 쪄서 병원갔다가 의사쌤한테 혼났었어요.. ㅠㅠ 이정도 폭식은 스모선수들이 찌우는 정도라고^^ 임당검사때 수치 높게 나올거라고 ㅜㅜ 충격먹고 군것질 힘들게 끊고 5주동안 찌지않고 되려 1kg 빼서 3일전에 임당검사했는데 다행히 통과했어요! 그런데 폭식 했을 때 태아가 쑥쑥 컸는지 현재 주수보다 3주나 크다네요 ㅠㅠ 제가 다이어트한다고 태아가 작아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굶으면 안된다고 하시는데 ㅠㅠ 밥을 먹으면 태아가 더 커질테고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ㅠㅠ 현재 주수보다 3주가 크면 출산을 더 빨리하게 되나요? ㅜㅜ 저.. 자연분만할 수 있겠죠? ㅠㅠ
댓글
5

ㅠㅠ 힘이 되는 댓글이네요 감사합니다!! 걷기운동 신경써서해서 천천히 잘 키워봐야겠어요!!ㅎㅎ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제가 쓴 글인 줄 알았어요ㅎㅎ 저도 4개월이 지나도록 몸무게 1도 안 늘다가, 여름 휴가 지나며 과일이며 디저트며 실컷 먹고 운동량은 더 적었는데 영락없이 5키로가 늘고 아기도 쑥쑥 자라서 지난 주에는 예정일이 2주 앞당겨졌더라고요. 전 원래 조깅 자주 했었는데 하필 막 먹던 시기에 조깅도 슬슬 안 하던 때라 운동과도 관련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찰떡이 맘님처럼 첨엔 막 걱정했는데, 입덧 심해서 암것도 못 먹는 산모 뱃속에서도 자랄 애기는 자라는 것을 보고 내가 할 부분만 하면 되겠다 싶었어요. 폭식만 안 하시고 걷기 같은 가벼운 운동 꾸준히 해주시면 괜찮을 거예요~ 저도 낼 아침부터 다시 걸으려고요! 우리 힘내서 꼭 자연분만으로 순산해요!!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저와 같은 상황인 산모님이 계셨군요 ㅠㅠ 3주나 당겨졌다니 너무 당황했었는데 댓글보고 조금 마음이 놓여요 ㅠㅠ 오늘부터라도 걷기운동을 꾸준히 해야겠어요 ㅠㅠ 우리 꼭 자연분만으로 순산해요 ㅠㅠ!!!♥️

네네!! 꼭이요💞 저 더 잘까 말까 하다가 에잇, 하고 일어나서 걷기하고 왔습니다! 화이팅!!💕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