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있으면 배꼽이 쓸리게 되는군요.. 저는 오늘 28주되었는데 이관개방증이 점점 심해져서 하루종일 한쪽 열려있고 (저녁되면 양쪽 다 열려요 ㅠ) 등통증도 오후 4-5시 쯤부턴 심해져서 앉으나 서나 누우나 안편한날도 많고요.. 에효 도대체 걷고있는데도 아프고 엊그부턴 천천히 어슬렁거리듯 안걸으면 밑빠짐 증상도 조금 생겨서 이건 뭐 30주 넘으면 할수있는게 있을런지 😢 즐거움 하나는 커져가는 태동이네요 무탈하게 잘 크는것도 감사하지만.. 임신후기가 걱정되네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후기가 되니까 잠을 못자겠어요ㅜ
이제 29주 되어가는데요 이제 일주일만에 배가 쑥쑥 나오고 오늘은 막달이냐는 얘기를 들었네요ㅜㅜ 저번주까지는 옆으로 누우면 그럭저럭 잤는데 배가 더 커지니까 어떻게 누워도 힘들고 불편해서 잠을 못자겠어요ㅜ 배꼽도 뒤집어져서 옷에 쓸릴때마다 아프고 숨도 잘 안쉬어지구요ㅜ 앞으로 점점 어쩌죠? 80일동안 점점 더 커질생각을 하니까 두려워요ㅜ
댓글
6

어머나 ㅜ이관개방증이라니 그건 왜생기는거래요? 아기가 엄마 몸을 이렇게 혹사시킬줄이야...맞아요 허리도아프고 빨리걸으면 밑빠짐 통증이나 배뭉침 생기고ㅜ 태동도 컨디션 안좋을땐 이제 아프게 느껴지더라구요ㅜㅜ 너무심하게 태동할땐 살살문지르면서 열매~엄마 아파~ 이래요ㅋㅋ ㅜ 그래도 큰 이벤트 없이 아이가 잘 크고 있어서 감사하긴 한데.. 너무 힘드네요😂 36주까지 회사다니고 출산휴가 들어가기로 했는데 이대로라면 가능할지 모르겠어요ㅜ
진짜 고생많으시겠어요 저는 24주인데도ㅜㅜ 잠을 푹잔지가 언젠지 싶어요ㅜㅠ 뒤척일때마다 배안에 물주머니같은게 왔다갔다하는 느낌이랄까요 화장실도가느냐 무조건일어나고 꿈도많이꾸고...같은느낌인가요 혹시 화이팅합시당!

배안에 물주머니ㅜㅜ 공감이네요ㅜㅜ 이제는 그 물주머니가 너무커서 옆으로 누우면 쏠려서 인대? 복근?이 늘어나는듯한 통증이 생기더라구요 ㅜ 진짜 출산만 힘든줄 알았지 임신이 이렇게 힘든건 아무도 안알려주고ㅜ 화이팅이에요ㅜ
29주면 1월 베동중 빠른편이시네요 !! 쓰신글 보니 많이 힘드시겠어요 ㅠㅠㅠ 아기는 주수에 비해 큰 편일까요 ? 29주되면 배가 많이 커지는군요ㅠ 저는 곧 27주인데 배가 하루하루 다른거 같아요 엄마가 되는 길은 힘든가봐요 ... 배가 커지는 만큼 열매는 쑥쑥 잘 크고 있는걸테니 너무 두려워 마시고 조금만 더 힘내서 버텨보아요 !

아기가 큰편이라고 특히 머리가 2주정도 크다고(!?) 하긴 했는데요ㅜ 그런거치고도 배가 엄청 나왔어요. 거의뭐 다음주쯤 애기 나올것처럼ㅋㅋ 제가 키가 별로 안크기도하고 원래 흉곽이 엄청 작은편이었어서 그런가 ㅜ 빨리 낳고싶다 하다가도 출산생각하면 공포스럽고 😱 ㅋㅋㅋ ㅜㅜ같이 힘내보아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