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량 궁금해요!

34일차 120미리씩 3시간 반 텀으로 먹이고 있는데, 아이가 커요 ㅎㅎ 태어날 때부터 크게 낳아서 지금 5.3키로인데... 영유아 검진 때도 많이 컷다면서 2주 정도 빠르다고 하더라구여! 완분 중인데 3시간 반 텀도 우는거 달래면서 지키고 있기는 한데 ㅜㅜ 120미리 주면 남긴 적이 한번도 없어서 ㅠㅠ 부족한가 싶기도 하고.. 수유텀을 줄이기도 그렇고 ㅠㅠ 첫아이라서 몸무게에 맞춰서 수유량을 늘려야하는지, 주라는대로 줘야하는지.. 원하는대로 주다가 너무 커버릴까 걱정도 되네요 다들 수유텀이랑 수유량 어떤 기준으로 늘리실까요?

댓글

5

  1. 애기가 진짜 잘먹내요ㅠㅠ 즈이아기 35일차 아직 90먹어요ㅜㅜ 2시간반 3시간 텀으로요!

  2. 저는 40ml 한시간으로 수유텀 계산하구 소아과에서도 100~120이면 3시간으로 충분하다했어용ㅎㅎㅎ 100줄때는 융통성있게 2시간40분정도 지났는데 울면 밥 줍니당 ㅎㅎ 저라면 140정도 타서 아가가 먹는양 체크하고 양 늘릴거같아요!

  3. 텀이 그정도면 총량은 괜찮지않나요?! 달란대로 줘도 아가들이 알아서 조절한다구 총량만 잘 지키라고하더라고요!!! 잘먹고 잘크는 아기면 너무 걱정마세뇨

  4. 저는 먹고자 할때 총량만 생각하고 줘여!!

  5. 저희 아가는 33일차 4.5kg 120ml 3시간 ~ 3시간 30분 텀으로 (밤에는 4시간 텀이기도 해요!) 먹고있는데 이제 10ml 늘려줘야할거같아서 퐁당퐁당으로 먹이고있어요! 120 먹였다가 130 먹이고 하다가 자연스럽게 넘어가려고요.. 사실 오늘 140미리 타서 남길랬는데 그새 다 먹어버리더라고요.... 산후도우미관리사님이 120도 부족하게 보일때가 있다고 시간 좀 지나서 10미리씩 늘려주면 될것같다고 이야기해주셨었거든요.. 저희 아가보다 몸무게가 더 나가기도 하니.. 조금 늘려줘도 괜찮지않을까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수유량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