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반응수유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

반응수유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

36일 5.2kg 여아입니다. 이번 주 초까지 135ml 3시간~3시간 반 간격으로 먹이면서 겨우겨우 총량 1000ml 이내로 조절했었는데 3시간 텀도 무너지면서 이참에 반응수유 시도해봤어요 125ml ~ 165ml 까지 먹고 텀은 2시간 반~ 5시간까지 나오는데 이대로 계속 반응수유 하는게 맞을까요? (하루 총량 1000ml는 안넘겼어요) 반응수유라는게 정해진 기준이 명확히 없다보니 괜히 불안해지네요😭 원체 잘 먹는 아가라서 반응수유하다가 너무 많이 먹이게되는건 아닌지, 배앓이 생기는건 아닌지, 이러다가 애기가 비만이 되는건 아닌지 자꾸 걱정되어요🥹 아기의 자기조절 능력을 믿고 계속 이대로 가야하는건지 아니면 양조절, 텀조절을 해줘야하는지 맘님들 의견 주세요🙏🙏

댓글

4

  1. 현재 52일 140-160으로 반응수유중인데 총량이 1000넘어도 저는 상관없이 진행중이에요~ 저희 아기는 거의 2시간텀으로 정해져있긴한데 1시간반에 배고프다할때도있고 잘자고 잘놀때 3시간-5시간일때도 있어요~ 배앓이 심하게하거나 분수토, 게우는게 심하다던지 변이 이상한거아님 전 계속 진행중입니닷! 지금 점점 먹는양 쪼끔씩 줄어들고있긴해요 점점 조절하는거 같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다행히 배앓이, 분수토, 게움 증상은 없는 것 같아요~ 계속 이렇게 하다보면 아기가 스스로 양 조절 잘 하겠죠? 좀 더 아기를 믿고 진행해봐야겠어요 :) 몽몽님도 육아 화이팅입니다❤️

  2. 저는 총량만 보고 반응 수유 중입니다 5시간.. 부럽네요 ㅜㅜ

    1. subcomment icon

      총량만 안넘기면 그냥 애기가 원하는만큼 줘야겠어요~ 5시간은... 어쩌다 한 번 이었나봐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