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마다 다 다른 스타일이 있을테고 또 육아에는 정답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돈데 어떻게 무게에 따라 수유텀과 수유량을 정해놓고 맞추라는건지 저는 처음부터 이해가 안가더라구요~그렇게 고집하시는 이모님 있을때 아이도 저도 너무 힘들었는데 다른 이모님이 오셔서 무식한 방법이라고 하시면서 아이한테 맞춰서 케어해주신 뒤로부터 많이 안정을 찾았어요~어른들도 그날 컨디션에따라 입맛이 있기도하고 없기도한데 어떻게 아기가 텀과 양을 딱딱 지켜낼 수 있겠나 싶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이모님 수유량 증량
안녕하세요 매일 베동 눈팅만 하다가 처음 글 남깁니다 오늘로 36일차 6키로 여아입니다 이모님 오시기 전 수유량은 100~120, 텀은 3시간이엇어요 아기가 잘먹는 편이긴한데 수유량과 텀을 곧잘 따라와줫구요 이번주 월요일부터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오셔서는 첫날부터 아기가 무게가 많이 나가고 수유텀을 잡아야한다며 4시간 텀으로 160을 먹이자고 하셔서 전문가니까 잘 아시겟지 생각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160을 4시간 간격으로 억지로 맞춰 먹였어요 근데 4시간 텀을 지키기도 힘들었을뿐더러 목요일쯤 되니까 아기가 분유를 먹고 항상 게워내고 30정도를 남기려고 하고 변도 이틀째 못봐서 도저히 안되겟어서 제가 3시간 반 텀에 130 먹이겟다고 통보아닌 통보를 했네요 그동안 이모님께 몇차례 말씀드렸는데도 160이 맞다며 고집하셔서 아기 봐주시는 분 기분 안상하게 하려했는데... 그러고 나서 아기가 배앓이가 왔는지 밤새 울고 배에는 가스가 차서 부글거리고 하루종일 용쓰는데 제가 생각했을때는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증량시켜서 그런거같은데 이모님은 몸무게랑 160양이랑 맞다며 계속 고집하시고 분유를 바꿔야한다고 말씀하시는데 더이상의 변화를 주면 안될거같다고 말씀드렸거든요 그전엔 속역류가 있어서 그렇지 분유 잘 먹고 황금변도 매일 봤는데 분유의 문제가 아니라 증량의 문제 같은데 제가 잘못생각하나요??ㅜㅜ
댓글
5
아기 먹성이나 성향에 따라 증량 하는게 맞는 거 같아요! 성인도 다 먹는 양이 다른데 말이지요. 말씀 잘 하셨어요!!!
아가 상황 봐가면서 하는게 맞을 것 같아여 ㅜㅜ
잘 말씀하신 것 같아요! 분유량 자체보다는 아기가 소화를 잘 시킬 수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하다고 본 거 같아요ㅠ160을 먹어도 게워냄, 배앓이 등 문제가 없으면 상관없는데 애기가 버거워하니까 문제가 되는거쥬ㅠㅠ분유는 쉽게 막 바꾸는 것도 아니라고 하던데요
저도 양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보통 증량해듀 한번에 10~20씩 늘리는데 한번에 40~60이면 ㅠㅠ 아가가 따라오기힘들거같아요ㅠㅜ 양도 줄었다면 속역류나 배앓이인거같고요ㅠㅠ 증량의문제맞는거같고 그 도유미분이 잘못하신거같아용...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