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 중간에 꼭 시켜주세여 ㅜㅜㅜ 저도 그러고 있어용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 시간이 너무 길어서 힘들어요ㅠㅠ
오늘로 40일차 5kg 남아입니다 산후도우미 이모님 있었을 때 이모님이 먹이면 100ml는 20분 컷. 120ml는 20-30분 컷이었는데 저랑 남편이 먹이면 너무 오래걸려요ㅠㅠㅠ 먹을 때도 15분가량(60-70ml) 편하게 잘 먹다가 시간 지나면 엄청 용쓰고 울기를 반복해요.. 울때 젖병 뺐다가 다시 물리면 허버허버하고 바로 확 물고 몇번 오물하다고 또 울고.. 또 뺐다가 다시 물리면 확 물어서 오물하다가 울고를 반복해요ㅠㅠㅠ 지난주에는 좀 잘 먹어줘서 120ml 30-35분 정도 걸렸었는데 3일 전부터는 용쓰고 우는게 더 심해져서 1시간을 먹여도 90ml-100ml가 최대네요.. 지금 더블하트 젖병에 모유실감 S 사용중이고 수유시간이 너무 긴 것 같아 어제 저녁부터 M으로 바꿨는데 사례드는 건 없는데 먹는 시간은 여전히 길고 용쓰네요ㅠㅠ 맘스홀릭보면 다들 수유시간 10분컷이고 20분을 넘기지 말라고하던데…ㅠㅠ 어떻게 다들 10컷인지 궁금하네요ㅠㅠㅠ
댓글
7
먹다가 울고 용쓰는건 속이 불편한거에용 ㅠㅠ 중간트림 꼭 시켜주시고 모유실감 젖꼭지가 S까지는 그냥도 나오눈데 M부터는 아가가 직접 빨아야 나온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사레는 안들리지만 오래먹는거같아요... 이모님이 먹이시는 20분도ㅠ너무 오래걸리는거같아요ㅜㅜ 10~15분 정도가 이상적인데 수유자세나 아가가 수유시 불편해하지않는지 잘 살펴봐주세요

탈퇴한 유저
아무래도 수유 자세 젖병 각도 이런것도 아기한테 안맞는거 같네요. 이모님은 먹일땐 배고플때 먹는다던지 자세등이 아기가 편안해서 잘 먹을꺼에요. 조건이 다르니 아기도 적응하지 못하고 중간에 트름을 시켜줘야 할 정도로 가스가 차는 밥타임 인거 같아요. 1.중간에 트름을 시원하게 시켜주세요 2. 이모님이 하시는 수유 모습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찍어 공부해 보세요. 이모님 계실때 엄마가 코칭받으며 아기 수유자세 배우세요. 3. 젖병사출 확인하시고 젖병을 들었을때 젖꼭지에서 분유가 뚝뚝 떨어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젖꼭지 사이즈 m은 너무 클꺼 같아요. 엄마 아빠가 수유에 익숙하지 않다면 s도 아기가 버거워 합니다. 4. 대부분의 수유중 용쓰기는 응가를 중간에 할려고 힘주거나 잘못된 수유각도,입술이 말리거나 입안 진공상태가 되지않아 분유보다 공기를 더 많이 마셔 가스가 차 불편한 경우와 졸린 상태에서 수유를 한다던지 같은 경우에요.
혹시 중간에 트름 시키고 계신가요? 도겸이도 꼭 2-3번에 나눠먹고 중간에 트름 시켜줘야 120-140 먹드라구요!!!

중간트름이라 함은 한번에 120 미리 타고 먹이다가 트름시키는거죠?? 그럼 도겸이는 몇분내로 다먹나요?

요즘은 주로 10~15분 컷으로 120-140 먹습니다. 중간에 1~2번 트름 시켜주고 끝나고 나서 1~2번 + 눕혀서 하늘자전거 까지! 어쩔땐 한번에 쉬지않고 100먹고 + 추가로 더먹을때도 있고 60이상 안 먹을때도 있는데 억지로 먹이진 않습니다.
저도 한시간 컷이네요 ㅜㅜ 얼마나 끊어먹는지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