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3시간에서 3시간 반 되는거 같아요 밤에는 최장 6시간까지 자네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120ml 수유텀 어찌되시나요?
36일 아가입니다. 산후도우미분이 분유양과 텀을 잡아주셨어요. 지난주까지 분유 100ml 세시간반 텀으로하다가 분유가 부족한지 입을 쪽쪽 거리고 수유텀이 짧아져서 이번주부터 120ml로 늘렸는데 텀을 4시간으로 잡자고 하시더라구요. 4시간 잘 참긴한데 이게 맞는건지 싶어서 다른 아가들은 분유양과 텀이 우찌되시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28

낮에는 관리사님없이는 네시간 지키기가 너무 힘드네요.3시간반까지가 한계인것 같아요😂
30일차 3시간 텀이요~ 밤에는 길게 자서 4시간되기 전에 깨워서 먹였어요. 오늘로 신생아 졸업이라 이제 밤잠은 안깨우려구요 ㅎ

밤잠은 안깨우고 싶은데 자꾸 중간에 기저귀 갈아라고 깨고 시간맞춰 분유달라고 깨요😂
저희아가는 33일차 혼합수유중인데 깊은잠 잘때빼곤 1시간 30분~2시간사이 수유텀이라 너무 짧은거같아요...ㅠㅠ 유축하는시간은 있고 애기먹는시간은 빠르고.. 양을 늘리려고하는데 유축한거 8-90먹고나면 분유보충한걸 안먹으려해요ㅠㅠ

아유 아기가 엄마맘 같지 않네요ㅠㅠㅠ모유는 빨리 소화된다던데 그래서 텀이 짧은건 아닐까요?

그런것같기도하고 먹는양이 적어서인지 더 배고파하는것 같아여ㅠㅠ
우왕 4시간.. 저에겐 꿈의 시간ㅜㅜ

수유하고 트림시키고 하면 한시간은 거뜬히 넘어가서 실제로는 3시간텀이네요😂
29일차 120ml 3시간텀이요! 버거워하지않고 너무잘먹어용 ㅎㅎ

역시 4시간은 너무 긴 것도 같네요ㅠㅠ아가는 잘 버텨주긴하는데 엄마 편하려고 하는 욕심인건지ㅠㅠㅠ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