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히 아가는 17일차, 3.4kg 아들 / 지금 산후조리원이고 분유를 먹고있는데 60ml-80ml먹고있어요. 60-80ml먹는데 2-3번에 나눠먹어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3키로 아가 얼마씩 먹여야할까요😂60?80?
조리원에서 60씩 먹이다가 이모님 오시고 80으로 늘렷는데 분유텀은 거의 큰 변화없고..ㅋㅋㅋ (2시간에서 3시간 사이) 살짝씩 자주자주 게워요 아직 게워내는걸 보면 내탓인가싶어서..ㅎ 80은 과도하게 주는걸까요 받아먹긴 엄청 잘 받아먹어요 먼저 꼭지 밀어내지도 않고 근데 먹자마자 트림타임에 조금 게우고 그럴때도 잇어서ㅠㅠㅠ 다시 60 가야하나 생각중이에요 선배배동님들 알려주세요🙏
댓글
6
저도 한동안 정체기더니 좀 늘더라구요!
트림 시키고도 5-10분 더 토닥거려주새여!!
아가들은 배부르면 입에 젖꼭지밀어줘도 안먹어요!! 저희아가 이제 34일차인데 조리원퇴소할때 60이었는데 점차늘어 이젠80에서 많게는 100까지도 먹는데 100먹음 많이 배부른지 좀 게워내요!! 그래도 100먹으면서 중간중간 꼭 트림시켜주고 다먹고도 15분에서 30분정도 안고있으니 예전보단 덩 게워내더라구요
저도 조리원에서 60 먹다가 퇴소하고 얼마전부터 80으로 늘렸어요~ 오늘로 퇴소 딱 일주일 됐고 몸무게는 퇴소일 기준 3.2키로였어요~ 며칠 지나고 60을 줬는데도 계속 쫩쫩거리길래 늘려보았는데 70 먹을때도 60, 40 이렇게 먹을때도 있어요~ 밀어내는거 없고 다 먹긴 하는데 저도 처음엔 고민 많이 했었어요.. 그런데 일단은 아기가 먹고 싶어하니 더 주자 해서 주고 있고 수유텀도 2시간에서 3시간 맞추고 있어요~ 살짝씩 게워내는거 몇번 있었지만 분수토는 없었구요.. 다음주에 접종하러가서 자세히 물어보려고 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