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7주 지나면 바로 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저도 3개 후보군 중에 하나는 이미 마감됐더라고요~ 전 남편이 좋은데서 하라고 배려해줘서 2주에 천만원이 넘어요 ㅎㅎ 400이면 알뜰하게 잘 찾아보신거 같은데 남편한테 인터넷 검색 좀 더 해보라고 하세요!! 어차피 3달전까지 취소 가능해서 다들 1-2개 예약 잡아두는게 기본인데!!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벌써 산후조리원 예약하는건 유난일까요?
8주 5일인데.. 카페글만 보다보니 뭔가 조급해져서 오늘 예약하고 오는길인데 남편이 벌써하는거 유난이라고 출산 한두달전에 예약하면 안되냐고 그러네요.. 지금 난임병원 다니고 있는데 15-16주에 졸업하고 전원할 병원을 알아봐야하는게 더 급한거 아니냐며.. 그리고 산후조리원을 꼭 들어가야 하냐는 말까지 들었네요 그냥 병원에서 길게 입원해있으면서 조리하면 안되냐는 말도... 그리고 좋아보이지도 않는데 왜 굳이 거기서 하냐고 하네요.. 방도 좁아보이는데...원래 조금 더 저렴한곳 하려고 했는데 내부사정으로 산모를 못받는다고 해서 인근 산후조리원중 그래도 제일 맘에 드는데로 갔거든요.. 금액은 400초반이구요.. 이런말 들으니 거기서 조리하고 싶지도 않네요.. 제가 좀 많이 과한걸까요,?
댓글
53
오잉 절대!!유난 아니에요 ㅠㅠ 전9주차때 예약했구 원래 더 빨리하려했는데 제가 귀찮아서 미루다가 한거였거든요 ㅠㅠ 인기있능곳은 빨리빠지더라구요 ㅠㅠ 미리미리 예약해야해요!! 아이구 남편분이 말씀을 섭섭하게 하셨네요 ㅠㅠ 더 빨리 하는사람도 많으니 유난 아니셔요 ㅜㅜ
잉? 저도 7주차에 예약했는걸요..
아구 인기많은 곳은 금방 찬다고 하니 원하시는 곳이 있으시면 환불 100% 보장된다는하에 미리하는게 좋죠!!! 같은 예비맘으로써 서운하네요ㅠㅠ 요즘은 병원에서 길게 있게 안해준다던데 회복도 하나도 안된 몸으로 어떻게 바로 집가서 아기를 보나요ㅠㅠ 산후조리 2주꼭하시구 끝나구 산후도우미+남편 출산휴가까지 알차게 쓰셔서 몸조리 잘하시는게 앞으로 산모님과 아기,남편한테 다 좋을꺼에요!!! 요즘은 1000만원하는 곳들도 꽤 있고 마사지 추가하면 5~600은 금방이던데 400이면 엄청 저렴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2주 있을 곳인데 전 괜찮다고봐요!!!!!!
전혀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