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5일 아기 모유수유 현타와요ㅜ

 조리원에서 양 많다고 늘리지말라고했어서 모유수유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꺼라고 생각했어요.. 동생도 애들 다 완모했다그래서 저도 자연스레 완모생각햇는데.. 근데 집에와서 끼니챙기기도 어렵고 잠도 잘 못자서 그런지 아기가 양쪽을 다먹고도 부족할때가 많아서 분유로 보충해주는데 최근엔 분유 120까지먹는거보고 현타 제대로와서..가슴도 4~5시간되도 다안차는지 말랑하고 7~8시간은 되야지 딱딱해지는거같고.. 밥도 대부분 라면먹다보니 모유주기가 미안하기도하고..남편도 모유고집하지말고 분유주란식으로 얘기하는데 너무 고민되요.. 임신때부터 충치도있어서 신경치료나 임플란트해야될수도있다는데ㅜ 계속 고민중인데 결정을 못하겠어요..ㅜ 

댓글

16

  1. 아궁 ㅠㅠㅠ 엄마가 너무 고생많으시네요ㅜㅜㅜㅜ 아가한테 좋으라고 하는것이면서도 아기 고생시키는 것 같아서 마음 쓰이고.. 이래저래 마음이 왓다갓다 하시겟어요 ㅜㅜ 빠이팅 응원해요!!!

  2. 젖량은 식단과 수면에서 온댔는데ㅠ 너무 힘드시겠어요ㅠㅜ 잘 선택하시길바래요

    1. subcomment icon

      누가 답좀 주면좋겠어요ㅠ 하루종일 며칠을 고민중이에요ㅠ

  3. 제가 하는 고민이랑 너무 같으세요😔저는 처음에 딱 백일만 주자라고 생각했는데 집에오니 끼니 챙기기도 어렵고 집안일도 못하고 모유 차는 시간은 점점 길어지고 내 욕심에 모유주려고 이러나 싶기도 하고요.. 이렇게 된거 생각보다 일찍 단유할까 싶으면서도 그놈의 모성애가 뭔지 모유먹겠다고 쫍쫍거리는게 귀엽고 그래서😭😭남편은 제가 힘들면 그냥 분유주자고 저 편한대로 하라는데 맨날 고민하고 있네요..

    1. subcomment icon

      저랑 똑같네요ㅠ계속 물리면 늘어난다고 애기한테 맞춰진다그래서 계속 해보는데 맘처럼 쉽지않아요ㅠ

  4. 고민되시겠네요 ㅜ 엄마의 행복도 중요하니까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 subcomment icon

      저 편하자고 분유생각하는거같아서 미안하고그래서 계속 고민이에요ㅠ

  5. 왕... 저랑 똑같은 고민중이시네요ㅠㅠㅠ 전 애기가 모유 먹을때 너무ㅜ귀여워서 고민중인데..😭 잘 챙겨먹지도 못하는데 모유 주는게 맞나 싶네용..ㅠㅠ

    1. subcomment icon

      계속 모유수유생각하시나요? 저 요즘 현타제대로와서 계속 고민중이에요ㅜ

    2. subcomment icon

      딱히 없었는데 모유거 좋다는 사람들한테 가스라이팅 당한것도 있는거 같구..ㅠㅠ 어제 분유만 줬는데 오늘 피곤하지도 않고 집안일도 다 해지고 너무 향복햐요... 근데 단유하는것도 힘들다고 햐서 더 고민중이에요ㅜㅜ

    3. subcomment icon

      저는 제가 분유보다 모유라고 생각했어서ㅜㅠ 오히려 남편이 힘들면 분유먹이라해서 더 고민이에요ㅜ 저도 분유생각하니 단유랑 이것저것 고민이 늘어낫어요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