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궁 ㅠㅠㅠ 엄마가 너무 고생많으시네요ㅜㅜㅜㅜ 아가한테 좋으라고 하는것이면서도 아기 고생시키는 것 같아서 마음 쓰이고.. 이래저래 마음이 왓다갓다 하시겟어요 ㅜㅜ 빠이팅 응원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5일 아기 모유수유 현타와요ㅜ
조리원에서 양 많다고 늘리지말라고했어서 모유수유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꺼라고 생각했어요.. 동생도 애들 다 완모했다그래서 저도 자연스레 완모생각햇는데.. 근데 집에와서 끼니챙기기도 어렵고 잠도 잘 못자서 그런지 아기가 양쪽을 다먹고도 부족할때가 많아서 분유로 보충해주는데 최근엔 분유 120까지먹는거보고 현타 제대로와서..가슴도 4~5시간되도 다안차는지 말랑하고 7~8시간은 되야지 딱딱해지는거같고.. 밥도 대부분 라면먹다보니 모유주기가 미안하기도하고..남편도 모유고집하지말고 분유주란식으로 얘기하는데 너무 고민되요.. 임신때부터 충치도있어서 신경치료나 임플란트해야될수도있다는데ㅜ 계속 고민중인데 결정을 못하겠어요..ㅜ
댓글
16
젖량은 식단과 수면에서 온댔는데ㅠ 너무 힘드시겠어요ㅠㅜ 잘 선택하시길바래요

누가 답좀 주면좋겠어요ㅠ 하루종일 며칠을 고민중이에요ㅠ
제가 하는 고민이랑 너무 같으세요😔저는 처음에 딱 백일만 주자라고 생각했는데 집에오니 끼니 챙기기도 어렵고 집안일도 못하고 모유 차는 시간은 점점 길어지고 내 욕심에 모유주려고 이러나 싶기도 하고요.. 이렇게 된거 생각보다 일찍 단유할까 싶으면서도 그놈의 모성애가 뭔지 모유먹겠다고 쫍쫍거리는게 귀엽고 그래서😭😭남편은 제가 힘들면 그냥 분유주자고 저 편한대로 하라는데 맨날 고민하고 있네요..

저랑 똑같네요ㅠ계속 물리면 늘어난다고 애기한테 맞춰진다그래서 계속 해보는데 맘처럼 쉽지않아요ㅠ
고민되시겠네요 ㅜ 엄마의 행복도 중요하니까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 편하자고 분유생각하는거같아서 미안하고그래서 계속 고민이에요ㅠ
왕... 저랑 똑같은 고민중이시네요ㅠㅠㅠ 전 애기가 모유 먹을때 너무ㅜ귀여워서 고민중인데..😭 잘 챙겨먹지도 못하는데 모유 주는게 맞나 싶네용..ㅠㅠ

계속 모유수유생각하시나요? 저 요즘 현타제대로와서 계속 고민중이에요ㅜ

딱히 없었는데 모유거 좋다는 사람들한테 가스라이팅 당한것도 있는거 같구..ㅠㅠ 어제 분유만 줬는데 오늘 피곤하지도 않고 집안일도 다 해지고 너무 향복햐요... 근데 단유하는것도 힘들다고 햐서 더 고민중이에요ㅜㅜ

저는 제가 분유보다 모유라고 생각했어서ㅜㅠ 오히려 남편이 힘들면 분유먹이라해서 더 고민이에요ㅜ 저도 분유생각하니 단유랑 이것저것 고민이 늘어낫어요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