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양쪽양이 달랐는데요 자연단유하려고 여유롭게시작했어요 유축은적게 유축텀은 길게하고 하니까 양이적은쪽은 9일정도만에 안아프게됐구요 양이많은쪽은 15일정도 걸렸네요!약은 부작용이 심하단말을들어서 시도조차못해봤네요ㅠ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단유하려면 얼마나 시간 두고 해야할까요?
지금 출산한지 35일됬는데 지금까지 직수+유축으로만 먹였어요. 모유수유가 너무 힘들어서 8번 수유중 그제부터 직수는 두번만하고 4번은 유축 100씩 해서 주고 2번은 분유타 주기 시작했는데요. 한타임 쉬어봤더니 유축하니 160나오네요ㅠㅠ 가슴은 너무 아프고 😭단유약을 먹어야하나 고민되요. 부작용 많다는 소리를 많이들어서 혹시 단유약 먹어보신 분들 얼마만에 좋아지셨나요? 제가 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아기랑 80일쯤 출국을 하는데 거기는 우리나라처럼 가슴마사지도 없고 단유마사지도 없는데 ㅠㅠ 혹시나 가서 가슴 아플까 걱정되서 어찌 단유를 해야할까 고민되요. 😭😭 단유마사지는 언제쯤 받아야할까요? 아기 돌때 한국 다시 들어오는데 그때까지 혼합을 해야하나ㅠㅠ 모유수유클리닉을 다녔더니 너무 고민이 많네요 🥹
댓글
5
저는 양이 없어서 마사지 받구 금방되더라구요!
ㅠㅠ..점점 줄더니..이제.수유하면 안나와요 ㅠㅠㅠㅠ....... 저번주까지잘 나오더니 주말내 양부족하다 싶엇는대 뚝 끊긴 느낌이에여 ㅜㅜ
사람마다 다를듯요 전 젖몸살도 딱히없었고 조리원서 나와서약도안먹고 그냥 일주일만에 자연단유됬어요 젖양이 많냐적냐에 따라 차이가날듯요

탈퇴한 유저
단유약 이틀먹고 단유마사지 두번에 단유됐어요. 자연단유는 삼일 진행했는데 진짜 개고생 했구요. 약은 부작용이 저는 미식거림,구토와 약간의 소양증이 왔어요. 근데 첫날에만 그러고 다음날 약먹을땐 괜찮았어요. 요즘 주는 단유약은 옛날 부작용 많은 단유약 아니고 신약이어서 부작용 들하데요. 저도 사이드가 심하게는 안왔어서 그려려니 하고 넘길정도였어요. 마사지는 내가 단유를 결심한 바로 받는게 좋습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