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26일차 아기 체중 (혼합수유)

저희 애기가 오늘 26일차인데요. 출생시 3.67이었고 오늘 새벽에 몸무게를 재보니 4.38이더라구요. 제가 혼합수유를 하고 있어요. 매번 수유 때마다 직수 왼5오른5왼5오른5 이렇게 번갈아서 10분씩 하고 분유를 100ml씩 먹이고 있어요. 젖양이 많지 않아서 실제로 아기가 물었을 땐 꼴딱꼴딱 목넘김이 있는 건 왼10 오5 이 정도뿐이라 제가 직수+분유로 혼합을 하고 있거든요. 분유량만 놓고보면 최근 이틀간 490ml를 먹였는데 결과치인 몸무게가 잘 늘고 있는지... 또 혼합수유를 하다보니 아이가 양은 적게 먹지 않는지 혹은 과식할지 너무 걱정되서 고민고민 하다가 며칠 전 100ml로 정착한 거였는데 현x해상 콜센터 상담받고 오늘 120ml로 증량을 하기로 했습니다. 좀 크게 태어난 아이인데 몸무게가 제대로 늘고있는 것 같지 않아요... 그래서 마음의 안정을 해보려고 해도 그게 도무지 어렵네요. 성장발달표 봐도 다 미세하게 다르니까 더 헷갈리고 그러네요. 우리 아기 잘 크고 있는 거 맞나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댓글

5

  1. 아들마다 성장 속도는 다르니까요 심하게 정체되거나 빠지는거 아니면 괜찮지 않을까요??!!

  2. 잘 크고있는거같아요! ㅎㅎ애기들마다 크는 시기가 조금씩 다를수도 있는거니까요!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어요❤️튼튼히 자라고있네요!!

    1. subcomment icon

      해윤맘님 감사해요. 엄마인 제가 멘탈 잡으려면 진짜 공부를 더 해야겠어요... 표준표보고 왜 우리아이는 맞지 않을까 이러고 있었던 😢 감사합니다!!

  3. 한달에 800그람에서 1키로 늘면 정상적으로 크고있는거에요! 아가 잘 크고 있는거같은데요?ㅎㅎ넘 걱정안하셔도 될거같고 접종이나 병원 가게될일 있으면 그때 그냥 함 여쭤보시면될듯요~ 잘크고있는지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ㅠㅠ 조바심에 눈물도 울컥울컥... 이시기에 더 걱정이 많네요. 앞으로도 그렇겠지만요... 그래서 조리원 전화찬스도 썼는데 일주일 2-300g 느는 게 맞다고 잘 크고있다고 해주셔서 안심했어요. ㅠㅠ다른분들 아가들은 더 잘 크고있는 거 같은데 저희아가는 괜찮은가 걱정이 많았네요...ㅠ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