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원래 한쪽씩 먹였는데 가슴에 멍울이 생기고 불편해서 모유수유 교실 갔더니 전유, 후유 신경쓰지말고 5분씩 번갈아 먹이라고 하셨어요~관리 2번받고 모유수유 교정하니 멍울 작아졌고 젖이찰때 딱딱하지않고 부드럽게 차요! 요즘은 5분씩 10~20분정도 먹고 3시간 텀 나와요. 가슴도 덜 불편하고요! 깨워서 먹이는게 어렵지만 적응만 시키면 양쪽 다 먹이는게 제일 좋다고 들었어요 ㅠㅠ 한쪽씩먹이는데 젖양 많으면 문제 일으킬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혹시나해서 댓글 남겨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시간 얼마나되나여?
생후 41일차인데 저희 아기는 직수 한쪽 10-12분 최대로 먹고 뱉거나 고개를 뒤로빼서 빼버리거나 혀로 밀어내서 더이상 안먹으려고 해요T T 양쪽 번갈아가며 시도 해봤으나 둘다 쪼금씩먹어서 총 시간은 십분 내외이고 전유만 먹일까봐 그냥 한쪽 한쪽씩 물리고 있는데 먹고 1-2시간씩 낮잠자는거 보면 부족하진 않은거겠죠? 배고프면 울겠죠?
댓글
14

아 그런가요? 오늘부터 그렇게 해봐야겠네요ㅠㅠ감사합니다
저는 도우미 아주머니께서 한쪽당 15분씩 물리게끔 도와주셨어서 15분씩 30분을 최대 목표로 물려요 어떻게든 깨워서 먹이라고 하셔가지고.. 어렵긴하지만 곰방 잠들것같을때는 한쪽당 십분씩 하거나 그래요

ㅠㅠㅠ이게 정석이라눈데 입을벌릴수도 없고🥹🥹
저도 전유만 먹을까봐~~ 꽉차오를때는 먹일때쯤 유축으로 살짝빼거나 손으로 좀 많이 짜내구 먹여용~ 후유 비율이늘면 잠자는 시간 좀 늘어나더라구요ㅎ

아아 그것도 방법이네여🫶🏻
저도 한쪽씩 물려요! 한쪽 15-20분인데 너무 피곤할때는 10분정도 빨고 뱉더라구요 ㅋㅋ그래도 잘 자는거같아서 그냥 놔두고 있어요😂

ㅋㅋㅋㅋㅋ걱정할필요 없겠네용
저희도 똑같습니다유ㅠㅠㅋㅋ 양쪽은 안되더라구요 원래 식탐 많지 않았어서 .. 요즘은 7-8분 컷도 있어요 억지로 먹이면 사레들고 밀어내고 해서ㅋㅋ.. 수유텀이 짧아서 트림시키고 눕히면 다음 수유텀이 돌아오는 신기한 마법을 체험하지만 그래도 빨아주니 고마워서 노력중이예요 언젠가 통잠 자겠죠?!ㅋㅋ

저도요 ㅎㅎㅎ그냥 먹는대로 냅두고있어요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