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얼마큼 줘야할지

31일차 3.8키로 아기인데요. 반응수유한다고 양껏 먹이려고해서 2시간반텀에서3시간텀으로 1회 120씩주고있는데 (애기는 계속 쫍쫍거려요) 이게 하루 총량이 900넘거나1000가까이 갈때도 있는데 이렇게 줘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어떤 글보면 의사선생님이 1000은 넘기면 안된다고했다던대 양을 줄여야할까요?

댓글

11

  1. 반응수유 수유텀 수유량 상관없이 주고있어요~ 총량도 크게 신경안쓰구요! 하나라도 집착하고 신경쓰면 반응수유도 아닌거같구 이도저도 아닌 수유라서 아이가 크게 분수토나 심한게워냄, 변비또는설사 등 안좋지 않은이상 진행중이에요^^ 먹고싶어할때마다 주고 있으나 거의 2시간 텀으로 잡혀있구 140-160 최대 180까지 먹다가 지금은 조절하는지 120-140먹어요! 총수유량 1000은 당연히 넘구 제가간 소아과원장님은원래 2000끼지도 보신다네용 뭐든 육아엔 정답은 없지만 현재 저는 이렇게 하고있네요~ 현재 56일차입니다!

  2. 저도 120씩 먹이고 2시간반~3시간 먹이고 있어요. 배고프다고 해서 2시간만에 줄 때도 있는데 또 나중에 덜 먹을때도 있어서 아직은 920이 최대였어요. 시간에 너무 집착 안하려구요ㅠ

    1. subcomment icon

      내려놔야하는데 자꾸 시계만 보고 왜이렇게 집착이되는지모르겠어요😭

  3. 저는 120먹일때 3.5시간에서 4시간텀으로 먹이긴했어요 밤에는 4-5시간까지도요 쪽쪽이로 최대한 달래지는 시간이 2.5시간에서 3시간일까요?! 아님 130먹이시구 쪽쪽이도움받아 4시간텀 만들어보시는것두..

    1. subcomment icon

      애기가 쪽쪽이 잘 물고있다가도 배고프면 바로 안물고 뱉더라구요😂 텀을 좀더 길게 만들어보도록 해봐야겠네요

  4. 저는 그래서 제가 힘들더라도 먹고 싶어할때 줘요! 아가는 조절 가능 하다고 해서..

    1. subcomment icon

      저도 너무 텀에 집착하지는 않고 먹고 싶어할 때 주는 편 입니다. 너무 굶겼다 먹음 오히려 급하게 먹고 속역류 올까봐도 걱정되고 어르신들께서 배고픔을 오래 느끼게 하면 성격버리고 예민해 진다는 썰?도 하셔서

    2. subcomment icon

      입을 쫍쫍거리면 배고픈거같아서 주긴했는데 바로 주지말고 좀더 반응을 지켜보면서 줄까봐요

  5. 잘먹고 잘크면 좋지만 과식으로 가게되면 배앓이를 해서 수면시간에 방해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과체중으로 갈수도 있구요

    1. subcomment icon

      애기한텐 과식하고있는게 아닐까 염려되면서 배앓이랑 과체중 될까봐 걱정이에요ㅠ

    2. subcomment icon

      소아과 방문시 여쭤보아요, 개월수에 비해 과체중이면 의사선생님이 말씀해주는 아가들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