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쪽쪽이 사용 & 끊는 시기♡

♡쪽쪽이 사용 & 끊는 시기♡

안녕하세요 베동님들! 다들 열육아 하시면서도 덕분에 좋은 소식과 질문 그리고 유용한 정보도 공유 해 주시고 열심히 배우며 헤쳐 나가고 있습니다. 정말 육아를 하다보니 없어서는 안 될 이모님들이 왜이렇게 수두룩 한지...ㅋㅋㅋ 육아는 정말 템빨인거 같아요. 그 중에서도 쓰면서도 어쩔수 없지만 항상 뭔가 불안함과 의문점이 많은 쪽쪽이이모. 다행이도 도겸이는 많이 의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배고파서 너무 미친듯이 울거나 잠투정이 너무 심할 땐 그녀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요 몇일 베동님들의 관심사였던 쪽쪽이이모! 그녀에 대해 파헤쳐 보았습니다! 👄👄👄 쪽쪽이 브랜드와 평 1) 빕스 - 천연고무, 소독과 건조가 어려움 2) 맘베이비 - 내부 물고임 문제 있음 3) 아벤트 - 코 끝에 닿아 빨개짐 4) 스와비넥스 - 납작한 모양이라 잘 안물음 5) 유피스 - 입작은아기추천, 내부 물고임 6) 닥브 - 제조국이 중국 7) 그 외: 모윰 마카롱, 베이비클라우드, 두들앤코, 올리, 꼬꼬노리 등이 있음 👄👄👄 쪽쪽이 용도와 장점: 아기들은 본능적으로 빠는 욕구를 갖고 태어나는데 이러한 욕구를 충족 여러 상황에서 아기를 진정 시키는 데 도움 영아돌연사증후군 예방 👄👄👄 쪽쪽이 단점: 너무 오랜시간 물리면 중이염 위험 너무 오랜기간 사용 하게 되면 구강문지 또는 치열 배열에 영향이 갈 수 있음 👄👄👄 쪽쪽이 사용시기: 모유를 먹는 아기에게 너무 빨리 쪽쪽이를 사용하게되면 유두혼동이 오기에 적당한 가용 시기는 생후 4주~6주 이후부터 권장 👄👄👄 쪽쪽이 주의사항: 쪽쪽이는 잘 소독 해야 하며, 수유 30분 전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음 생후 4개월 전 언어를 가장 많이 배우는 시기이므로 이때도 필요에 의해서만 사용 보통 2~3개월 교체(월령별로) 👄👄👄 쪽쪽이 끊는시기: 분유를 먹는 아기라면 생후 6개월까지는 다소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 하지만, 그 이후에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보통은 두돌이 지나면서 끊는게 좋음 (30개월 전에 유치가 모두 자라나기 때문) (글을 마치며) 육아는 템빨인것인가 실감하는 요즘 입니다. 그 중에서도 없어서는 안되는 쪽쪽이 이모님. 다들 한번 짚고 넘어 가시는 차원에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아기띠도 그 중에 1개 인데 도겸이 안아주고 싶으나 허리가 약한 저이기에 임신 때 구매 해놓은 도노도노 슬링띠 사용했지만 도겸이가 꾸깃 꾸깃한 자세를 싫어해서 베이비뵨 미니 중고로 급하게 들였어요. 도착하면 세탁해서 집에서 좀 들고(?) 다니면서 집안일도 하고 그래야 겠어요.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베동님들 💕 (+) 아참! 쪽쪽이 물리는 시간에 대해서는 정보가 잘 안나오는데 저는 10~30분 정도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다들 어떠하신지...?

댓글

40

  1. 제 아이는 쪽쪽이를 퉤하고 뱉어내요ㅎㅎㅎ 울어야할지 웃어야할지..쪽쪽이 이모님 도움 불가합니다ㅎㅎ😅

    1. subcomment icon

      이런...튼튼이는 아주 독립적인(?) 아기군요. 나중에 끊어내는게 더 힘들다는데 그런 점에 있어선...다행인거 같기도 합니다만 🤔🤔🤔

  2. 저희아기는 쪽쪽이 안물어요 ㅠㅠ 퉤 합니다 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도겸이도 좀 물어줄만 한(?) 상황이 되어야 물어주지 그나마 😂 쪽쪽이 매직 까지는 아닌거 같긴 합니다 하핫

  3. 안녕하세요. 엄빠님! 오늘의 베동 BEST글로 선정되셔서 댓글 남겨드려요. 😍 ✨상품(빌리쇼핑 3,000원 쿠폰)✨은 금주 내로 지급해드릴 예정이며, 상품 수령을 위해 작성자(나)가 표기된 베동글 캡쳐본 + 이 댓글의 캡쳐본을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빌리 쏴장님! 월요일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4. 저도 10분 내외로 쓰는것 같아요 아가가 금방 손으로 빼버리기도 하구요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 subcomment icon

      호비언니 못 주무시고 계시군요. 도겸이는 지금 매미처럼 저에게 걸쳐져(?) 있답니다. 오늘은 쪽쪽이 이모님 도움을 좀 봤어요 🥲🥲🥲

    2. subcomment icon

      ㅋㅋㅋㅋ 오늘 하루 힘들었슴다… 하루종일찡찡칭얼 ㅜㅜ

    3. subcomment icon

      그러시군요...도겸이는 마라맛은 아니였는데 새벽 우유 마시고 트름을 안해서 지금 계속 시도중입니다 🥲🥲🥲

  5. 항상 생각도 못하고 사용한 물품의 정보도 올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요 ㅎㅎ 저희아가도 아벤트랑 모윰 마카롱 잘물어요! ㅎ 스와비넥스도 사고팠는데 도겸이가 싫어한다니 안사야겠네요 ㅋㅋ 아무거나 잘물어서 여러게 돌려써보고있어요 ㅎ

    1. subcomment icon

      스와비넥스는 납작한 꼭지 모양이더라두요? 도겸이는 절대 물지 않고 얼음 ㅋㅋㅋ 뭔가 통통한 꼭지형을 좋아하는듯 해요. 모윰도 하나 구입 해 보려고 합니다!!! 전 아벤트 하트 수디 쓰고 있어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쪽쪽이 사용 & 끊는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