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밤낮 구분만 하게 하고 통잠 시간 늘리려고 하고 있어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6일차 아기 수유 및 수면 패턴
안녕하세요! 46일차 아기입니다 슬슬 수면교육을 시작하고있는데요 유투브에서 수면교육 관련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는데 어떤데서는 부모가 수유&수면 패턴을 짜서 잡아줘야 아가가 그걸 잘 따라올수있다고하고 다른데서는 아가가 스스로 패턴을 만들어가니 따라가면 된다고해서요 일단 저희는 아가가 원하는대로 해주는식으로 쭉 했었는데 약 일주일동안 저희애를 지켜본 결과 아직까진 특별히 밤잠 낮잠 수유 관련 특정한 패턴이 안보입니다..ㅎ 낮잠은 그냥 특정시간대없이 토끼잠잘때있고 3시간까지 잘때있구, 맘대로 자구요.. 밤잠은 어쩔땐 5-6시간 통잠자는데 어쩔땐 3시간마다 깨구요..(수면의식은 목욕-수유-스와들업-백색소음으로 항상 동일합니다) 밥도 하루 최소5번에서 최대9번으로 들쑥날쑥합니다 다들 패턴을 잡아주시나요 아니면 아가가 하는대로 따라가시나요..?.. 육아에 정답이없는건 알지만 다른아가들은 어떻게 하고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8
저도 그냥 애들마다 케바케 같아서 ㅎㅎ 밤낮 구분이랑 그냥 일정한 패턴만 정해주려해요 ! 아님 저도 넘 스트레스 받을거같아서요😂지금 너무 어리기도 한거같구요 🥲

맞아요ㅠ아직어린거같기두해요ㅠ
아가가 스스로 패턴을 만들수도 있으나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줘야하고 최소 3~4개월은 걸린다고 봤어요. 이건 진정한 의미의 수면교육이라고 보긴 어렵고 그냥 아가랑 맞춰가는거같고요~ 수면교육하실거면 엄마가 아가를 파악해서 아가에 맞게 패턴잡아주는게 맞을것같아요!

감사합니다 육아는 정말 어려운거같아요 흑.. 괜히 애만 엄청 울리는거같고..

퍼버법말고 쉬닥이나 안눕법으로 해보세용 ㅠㅠㅠ 수면교육 빨리하려면 퍼버법이 좋다고는 하는데 아직 넘 아가들이라...
저희 애기는 그런거 없어용.. 그냥 불끄면 밤, 날밝으면 아침.. 일정한 패턴 맞춰줘야하는데ㅠㅠ 잘 안되네여.. 그냥 아기 기분에 맞춰서 하고있아용..

저도 그러고있습니다..ㅎ 엄마가 패턴을 잡아줘야할지ㅜㅜ모르겠네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