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모유량 적은줄 알고 혼합했는데 분유를 더 많이 먹이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모유가 고여서 유방외과 가서 주사기로 빼냈는데 의사쌤이 마사지 권해서 마사지 받았어요. 마사지사님이 모유량이 적다는건 없대요. 아기가 먹는만큼 느는거라고.. 그래서 34일차 마사지사님 다녀가신 그날부터 바로 완모중이예요. 모유가 모자른게 아니라 젖병이 빨기 쉬우니까 아기가 조금 빨다 우는거래요. 늦어도 2~3일이면 버릇 고칠수 있다고 하셨는데 6시간만에 성공했어요. 아기랑 둘이 울고 땀범벅에 정말 이게 맞나 싶기도 하면서 분유 줄까 마음도 약해지기도 했는데 분유 안주니까 빠는 힘이 달라지더라구요. 아주 있는 힘을 다해 빨기 시작! 6시간정도 지나니까 더이상 젖병 찾지 않았어요^^ 62일차 지금은 완전 쭈쭈쟁이예요ㅋ 완모 하시려면 마음 단단히 먹고 시도하세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혼합수유
40일 아가이고 완모를 하고 싶었지만 아기가 먹는게 부족해보여서 혼합으로 하고 있어요 분유는 하루에 많으면 400, 적으면 200정도 먹구요. 맘 독하게 먹고 분유 다끊고 직수만 하려고 했는데 쉽지 않네요 ㅠㅠ 그러다보니 아직 수유텀도 일정하지 않고, 두시간 되기 전에 배고프다고 해서 젖 물리면 젖이 차지도 않아 애기가 배고파하는게 보이고,,, 혼합수유 하시는 분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제 모유량에 자신이 없어요🥲몸무게는 잘 늘고 있지만 이러나 저러나 모든게 걱정투성이에 한두시간만에 수유하려니 단유도 매일 고민중이에요 50일까지 목표로 완모이든 완분이든 결정하려 합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 계실까요?
댓글
25

저희애기도 좀 먹다가 분유 주겠지? 하는것같아요😢맘 단단히 먹을게요! 감사합니다^^
저도 하루에 분유 1번또는 2번 먹이며 혼합하고 있어요 도우미이모님이 애기가 항상 배불리 못먹어서 잠을 안잔다고 핀잔줬지만 분유먹는 횟수 늘리지 않고 계속 직수 했어요 그래도.. 엄마인지라 양부족해 아가 배골을까봐 민들레차도 마시고 두유도 마시고 유축도 해가며 양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가가 다행히 살도 잘 쪄주고 모유도 잘 먹어줘서 고마워하고 잇어요😁 은댕님도 힘내세요!! 참고로 43일차 아가예요

아니 도우미 이모님덜 레파토리여요?!저한테도 그러셨는데진짜 짱나ㅋㅋㅋ 도우미모님도 본인이 맘마줄거아니면 응원이나 해주셔야지!!!!

마자요 그소리가 더 스트레스엿어요 애기가 뭐만하면 충분히 못먹어서 그렇다하고 젖먹고 잇는데 젖은 나오니하며 가슴 찌르고 😮💨

43일차면 저랑 비슷하네요ㅎㅎㅎ 엄마는 스트레스인데 스트레스를 더 주는 사람들은 왜 이렇게 많은지!!ㅡㅡ 혼합수유 같이 힘내요 ㅠㅠ

저희 이모님도요 ㅋㅋㅋ 이거 레파토리였구나... ㅋㅋㅋ 괜히 혼자 자신감 떨어져서 쭈글 했네용 ㅎㅎㅎ
저는 혼합하다가 이제 거의 완모로 가는중인데용, 양이 적진않을까 하는 걱정은 접어두고 아기가 울때마다 모유가 차든 안차든 걍 직수해보는걸로 시작했어요(우유 두유 겁나 챙겨먹는것도 함께요). 완모하려면 남편의 응원도 중요한데 남편분한테 너가 쮜쮜줄거아니면 걍 응원이나해라!!! 애기랑내가 알아서한다잉? 해보세요 ㅋㅋㅋㅋ 근데 아직도 모유량이 적당한건지는 의문이긴해요. 밤수유텀이 어떨땐 6시간이기도하고 어제는 다시 3시간이기도하거든요. 하쥐만 할수있을 때까지 해볼랍니다~~~ 은댕님도 파이링~~~

ㅋㅋㅋㅋ저도써먹을래요 너가 찌찌줄거아니면 응원이나해라!!!

ㅋㅋㅋ저도 바로 써먹었어요 남편!!👊🏻 두유도 많이 먹어야겠네요ㅎㅎ
42일차 밤에만 혼합수유하고 있어요! 하루 12번씩 단유할거야!를 외치지만 우리 아기도 체중이 잘 늘고 있다고 해서 열심히 모유수유 해보고있어요! 모유든 분유든 다 괜찮다 생각하지만 모유 먹는 아기 입술이 너무 귀여워서 조금 더 보고싶거든요 🥰 며칠 전 가정방문 간호사쌤 오셨는데 "한 시간 넘게 모유를 먹였는데도 울어서 분유를 100타서 줬더니 그 자리에서 다 먹더라 제 모유양이 적은건 아닌지 의심이 된다" 했더니 아기가 급성장기여서 먹고도 더 먹고싶어했을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또 보건소에서 모유수유 교육 들었을 땐 수유간격은 2~3시간 이상 간격을 유지하는게 좋다고 하셔서 2시간 이내에 배고파해도 안아주든 쪽쪽이를 주든 해서 2시간 반 이상은 넘겨서 주고 있어요!! 저는 아기가 거의 한시간 가까이 먹어서 (젖물잠 ㅠ) 2시간 간격이라도 아기가 안먹는 시간은 한 시간 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 ㅠ 넘 힘들죠 ㅠㅠ 우리 같이 좀만 더 힘내봐요!! ㅎㅎ

수유텀 맞추는 것도 중요하군요ㅎㅎ 저도 얼른 두시간반이라도 텀이 왔으면 좋겠네요! 진짜 같이 힘내요!!!
67일차 모유비중이높은 혼합수유중입니다 산딸기님이 너무 완벽하게 얘기해주셔서 ㅎㅎ 저는 밤에 애기가 유독 더 배고파하고 보채서 새벽수유때 두번정도만 분유보충해주고있어요 유도리있게 아기랑 엄마한테 맞게 하시면 너무 스트레스 안받고 수유하실수있을거같아용 저도 첨에 완모욕심내다..애기가 짜증내고 잠도안자고 했거든요😭😭😭

밤에만 분유 주시는군요! 저도 어느정도 일정해지면 좋을텐데, 저는 아직 매일매일이 다르니 힘드네요 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