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지금 치발기 고민했는데 조금지난뒤 해줘야되겠어요ㅜㅜ 쪽쪽이도 상황에따라 물리고는있는데 어렵네요ㅜ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치빌기시기요
46일차 여자이가인데요 쪽쪽이 고민이많았었는데 원할때 조금씩 텀늘릴때 잠투정할때 물리고하는데요 잠들면 어느순간 내뱉더라구요 그러다 자다가 어느순간 쪽쪽이를 찾는데 그때 주는게맞는걸까요??주지않으면 우는데 그럴때는 토닥토닥해서 재워야되는데 그게잘안되네요ㅜ 악을쓰고울어요 쪽쪽이 조리원에서 물리셨었는데 그 뒤로 쪽쪽이 셔틀이 시작되었는데 빨기욕구때문에 시작된건데 물렿어야했나 하고 생각도되어지는데 무는거에감사함을 느껴야겠죠ㅜㅜ 그런데요즘 아기가 손을 빨기시작해서 쪽쪽이를 틈틈히 물려야할지 고민이되는데요 치발기는 언제부터가능한걸까요??
댓글
6
댓글 보고 치발기에서 배워가여
엇 저도 같은 고민하고있는데 저희 아기는 쪽쪽이를 길어도 고작 3분정도 물어요ㅠㅠ 손은 빨기 시작하는데 쪽쪽이를 안물어서 치발기를 주는게 맞는건지 고민하고있었어요ㅠㅠ
저희 아기는 기저귀가는동안 통곡하면 그때 쪽쪽이 물리는데 그때만 물고 안물어줘요ㅠㅠ 전 어제 치발기 구매햇어요~ 쪽쪽이도 크게 안물어주고해서 천천히 손에 쥐어봐주려고요(61일 아기입니다)
치발기는 3개월 이후부터 물리는게 좋다고하는데 엄빠마음이지 않을까요 ㅠ 요즘 아기들이 워낙 발달이 빠른것같더라고요! 울아기도 주먹고기 먹으려고해요 ㅠ 쪽쪽이는 끊는게 어렵다고하지만 나중에는 다 끊게 된다고해서 저는 바로못자고 힘들어할때나 칭얼거릴때 쪽쪽이 물려요 어느순간 뱉거나 잠들면 몰래 빼버립니당.. 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