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수유텀이 1-5시간이에요… 🥹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하시는 분들 질문요!!
모유수유는 텀이 없다고들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텀은 잡혀있잖아요? 즤집은 52일차 3시간정도인데요. 낮에 먹놀잠하다가 3시간이 넘어가면 안울어도 수유해야할까요? 자꾸 울고나서 맘마맥이게 되는데.. 산전 산모교실에선 울고나서 먹이면 넘 늦는거구 애기 성질 버린다 뭐 그런말을 들어서ㅋㅋ 하지만 울지않으면 배고픈지 어케알지요..?
댓글
14

할.. 1시간.. 근데 가끔 1시간만에 울때 있더라구요ㅋㅋ걍 배앓이거나 원윅이겠지?했는데 물려보면 잘먹고, 다시떼면 또울고..ㅋㅋㅋ
저도 모유수유로 3시간 정도인데, 낮에 놀다가 혹은 낮잠자다가 시간 넘기면 그냥 둬요~! 좀 늦더라도 먹으면 왕창 더 많이 잘 먹는거 같구요~ 수유텀도 조금씩 길어지는거 같아요!ㅎㅎ

저두 자다가 늦어지면 기냥 두는데 그러다 깨서 넘심하게울더라구요ㅋㅋㅋㅋ 잠이나 맘마냐 항상 선택의 기로..ㅋㅋ 수유텀점점 길어지겠죠?ㅎㅎ 감사합니당
59일차 완모 아가입니다! 저는 텀 상관없이 아가 배고플때 먹이는데 낮에는 2-3시간 텀이고 낮잠 잘 잘때는 4시간까지도 안먹는데. 굳이 배고파 하지 않으면 수유 안하고 기다립니다^^. 보통 배고프기 시작하면 찡얼대고 입맛을 다시더라고요 ㅎㅎ 그치만 종종 저도 애기 울고나서 먹일때 많아요.

59일차아기도 2시간만에 먹을때도있군요! 저도 3시간기다리느라 울리지말고 그냥 먹여야겠어요..! 감사합니당ㅎㅎ
저희 아기는 배고프다고 입을 쩝쩝거려요 쩝쩝거리는 소리듣고, 기저귀 갈고 직수나 분유준비해서 먹이면 타이밍이 딱 맞아요 무언가의 싸인이 잇으니 지켜봐주세요~~

밤수유땐 쩝쩝소리가 잘들리는데 낮에도 좀 유심히봐야게쏘요ㅠㅠ 감샤해요
먹놀잠이라 잠에서 깨면 수유하는데, 시간이 짧으면 어떻게든 잠 연장해서 재우고있어요. 달래고 쪽쪽이물고하면 조금씩 늘어나더라구요. 배고프다고 울지않아도, 시간이대충 수유텀이고 입가 톡톡해보고 젖찾아서 고개를 휙휙돌리면 그땐 배가 슬슬고프구나하고 줍니다

그러시군여.. 울애긴 먹놀잠하다가도 먹잠놀일때도 있고ㅋㅋㅋㅋ그래서 울어야 주게되는거가터요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