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스와들업의 위력? 울지 못하는 아기?

우리 아기가 품 안에서 푹 재운 다음 내려놓으면 너무 울고 울음소리도 어마어마해서 일단 좁쌀이불 한 번 써보려고 구입했어요. 모로반사 때문에 화들짝 놀라서 잠 못 자는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비슷한 시기에 출산한 친구 이야기 들어보니 스와들업+좁쌀이불 덕을 많이 봤다고 하길래 어제 밤엔 스와들업 오랜만에 입혔거든요. 4.4킬로인 아기인데 괜한 느낌상 스와들업s 사이즈가 너무 끼는 느낌이라 한동안 스와들업 안 입혔었는데(입혀도 팔은 다 빼줬었어요 답답해 보여서) 검색해보니 M사이즈는 6킬로 신장 60센티부터 입히는 거라고 하대요?ㅎㅎ s가 우리아기한테 맞는 사이즈였다는 거... 아무튼 어제 오랜만에 입혔는데 아기가 정말 잘 잤어요! 입힌 채로 재웠는데 울지 않고 푹 자더라고요~ 덕분에 4시간 동안 저도 잘 잤답니다. 그런데 지난 번에도 느낀 거지만 스와들업 입히고 팔까지 스와들업 안에 넣고 자면 숨소리도 작아지고 울지 않고(모로반사가 통제되니 잘 자는 거겠지만) 자다가 배고파서 깰 때도 울지를 않아요~ 원래는 배고플 때 울면서 깨는 아기인데.. 울 법도 한데 낑낑대는 소리만 내더라고요.. 스와들업을 아예 벗기고 기저귀 갈아줬는데 그동안 못 움직인 몸짓들이 2배속으로 재생되는 느낌이었어요.. 얼마나 파닥파닥 심하게 움직이는지 기저귀 밴드 채우기 어려울 정도로~ 스와들업 입힐 때 이런 느낌 받은 분 있으신지 궁금해요.. 왠지 아기를 억압(?)하는 느낌이라 다시 입히기 꺼려지네요ㅜㅜ 아기가 잘 자는 건 참 고마운 일인데 괜히 아기가 소리조차 못 내고 스와들업에 갇혀 있는 걸까봐 괜한 걱정이 듭니다요..... 어제 밤 스와들업 입히고 재울 때 숨소리조차 안 나서 남편이 한참을 아기 들여다보더라고요~ 우리 아기만 이러는 걸까요??

댓글

12

  1. 저희 아가는 감싸면 울고 불고 난리예요 ㅜㅜ

    1. subcomment icon

      아기마다 다르군요 역시.. 오늘도 우리 아기는 스와들업에 갇혀서(?) 수유 시간이 한참 지났는데 울지도 않고 낑낑대다가 잠들다가를 반복하고 있길래 6시간 만에 깨워서 모유수유했네요 지금~

  2. 스워들업 좋아요 ! 얇은건 확실히 잘 못 잡어줘서 더 자주깨는거 같아요

    1. subcomment icon

      타일러맘님 말씀 보니, 아기가 더울까봐 밤부라이트 입혔는데 좀 더 두꺼운 거 입혀서 안정감있게 재워볼까 싶네요~

    2. subcomment icon

      스워들업 조금 작게 나오는거 같아요 ! 그래서 미디움으로 입히고 있구 방은 시원하게 해주고 있어요 !

    3. subcomment icon

      저도 오늘부터 미디움 입히려고 준비했어요^^ 타일러맘임 말씀처럼 저도 미디움 입히고 시원하게 해서 재워봐야겠어요~!

  3. 확실히 입히면 잘자요ㅠㅠ 낮에는 풀어주는데 밤엔 아직해줘요 애기도 손 버둥거림애 놀라면 더 크게울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손 버둥거림 때문에 낮에도 잠을 깊이 못 자는 것 같아요ㅜㅜ 낮엔 울면 빠른 대응이 가능한데 밤엔 제대로 못 울고 혼자 끙끙대고 있을 때 빠른 대처를 못 해주는 것 같아서 걱정 되더라고요.. 일단 잘 자줘서 너무 고맙다는🥲

  4. 처음부터 스와들업 입혔는데 입었든 안입었든 배고프면 그냥 자지러져요ㅎㅎ... 적응기간이 좀 필요하지 않을까요?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말씀해주신대로 적응기간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오늘 밤에도 맘마 먹을 시간이 지났는데도 평소처럼 크게 울지 못해서 걱정이 되었는데 며칠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5. 저희는 천기저귀로 속싸개 해주고 재우는데 팔을 밖으로 빼기전까지는 못울다가 팔이 빠져 나오면 그때 부터 울음소리 뿌앵!!! 하고 울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애가 저거땜에 배고픈신호도 저한테 못보내고 낑낑대다 탈수오면 어쩌나 걱정 햇어요ㅠ..근데 며칠 지나니까 뭐 속싸개 감겨잇어도 잘울더라구요..^^; 어쨋거나 저도 요즘 속싸개 계속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에 잇어욤 ㅠㅠ2개월 지나면 슬슬 풀어주는게 지침이라고 하더라구요…이제 겨우 좀 밤에 통잠 자기 시작햇는데 풀어주는 순간 지옥문이 열릴 것 같아서요 🥲

    1. subcomment icon

      올리브맘님 말씀 보니 울 아기가 스와들업을 하다 안 하다 하니 적응 기간이었을 수 있겠네요~ 통잠에 적응된 아기는 속싸개 없이도 잘 자주지 않을까요? 부디 그래주기를 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