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입덧+엽산울렁거림

주변에 친구들도 다 입덧이 없거나, 7~8주 지나고 시작했었고 엄마도 입덧이 없는 편이라고 했어서 방심하고 있었는데 5주차에 입덧 시작이라 너무 힘들어요🥲 속이 계속 미식거리고 더부룩하고 멀미하는 기분인데다 엽산의 울렁거림이 엄청 예민하게 느껴져서 엽산을 못먹겠어요😢(토할 것 같은데 토는 못하고 계속 토할 것 같은 느낌만 지속돼요.) 원래 저녁에 다른 영양제들이랑 함께 솔가의 엽산제품도 함께 먹곤 했는데 며칠전부터 잠을 못잘 정도로 울렁거리기 시작해서 엽산만 시간대를 낮으로 바꿔보려고 시도중이에요. 엽산 울렁거림 심하신 분들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울렁거리는거 잠재우는 팁 있으신 분들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3

  1. 영양사 쌤이 솔가 엽산은 밥먹는 중이나 밥먹고 먹는게 좋다고 알려주셨어요!! 활성화가 잘된다고 한거같아요!! 속 울렁거리는것도 빈속이면 흔히 보이는 증상이라고 하더라구요 😊 자는 시간 아니면 전 주로 껌을 씹긴해요,, 졸음 깨는껌 같은 시원한걸루요!!

    1. subcomment icon

      앗! 정말요! 그러면 당분간은 밥 먹고 바로 먹어야겠어요! 정말 감사해요😍😍 근데 보건소 엽산은 해당이 안되지요? 얼마 안남아서 보건소에서 받은 엽산으로 갈아타야 하는데 큰일이네요🥲

    2. subcomment icon

      그 부분 까진 모르겠어요 😭😭 먹는제품이 솔가라고 하니까 말씀해주신거라서요!! 합성엽산, 활성엽산 차이 인것 같아요!! 속울렁거리는거 때매 식사 후 드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3. subcomment icon

      아아 활성엽산이랑 합성엽산의 차이도 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이리저리 시도해보고 정 안되면 배 빵빵히 채우고 엽산 먹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4. subcomment icon

      네!! 우리 화이팅해요!!!☺️

    5. subcomment icon

      네! 나무맘님도 몸조리 잘 하시고! 건강하게! 화이팅이에요❤️❤️

  2. 수분이 많은 🥒, 참외, 🍇 이런거 드셔보세용 ㅎㅎㅎ

    1. subcomment icon

      수분 섭취가 엽산 울렁거림에 도움이 되나용!! 이것저것 입덧에 지지 않고 여러가지 열심히 먹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2. subcomment icon

      오이는정말갠챃은거같아용 저도6주차인데ㅜㅜㅋㅋㅋ아직입덧이없네요...약간속매쓱한거빼고요?ㅎㅎ

    3. subcomment icon

      오이러버여서 다행이에요😍 오이 대량구매 해야겠어요! 엽산 먹고 난 뒤의 반응만 제외하면 저도 입덧이라기엔 드라마에서 나오던 그 정도의 강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아서 입덧이 맞나 긴가민가한 상태인데 주변에서는 그게 입덧이라고 단호하게 얘기하시네요🤣

    4. subcomment icon

      아정말요 ㅎㅎㅎ병원에서도 오이좋타구했어옷^^ 전막안먹던음식이 땡기더라구요ㅠㅠ밥보단?밀가루음식이요ㅎㅎ 아하입덧이실수도잇겟네용 에고ㅠㅠㅠ고생많으세요....뭔가 같은임산부..공감이ㅠㅠㅠㅜ

    5. subcomment icon

      아직 눈에 보이지도 않는 콩알보다도 작은게 엄청 힘들게 하네요🥲 꼬밍이님도 몸조리 잘 하시고! 건강하게 잘 지내보자구요😍

    6. subcomment icon

      네엥!!!ㅠㅠㅜㅠ몸조리잘하세용 초기조심하셔야한데용

  3. 저는 아직 입덧은 없지만.. 엽산이랑 유산균을 아침 공복에 먹는게 좋대서 매일 아침에 눈 뜨자마자 먹는데, 공복+엽산이 자꾸 속이 미슥거리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엽산 먹고 5분 후에 바나나 하나 먹어용..!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원래 엽산 울렁거림 모르고 아무때나 먹어도 괜찮았었는데 입덧 시작되면서 예민해져서 울렁울렁 속이 난장판이에요🥲 근데 이유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공복에 바나나가 좋지 않다고 들었어요! 혹시 모르니까 확인해보고 드셔요!

  4. 저는 아직 입덧전이긴 하지만 제 친구들보면 10명에 6-7명정도는 레몬캔디로 많이 버티더라구요ㅜ 입덧캔디도 상큼한 맛이 나는경우가 많다는데 한약먹고 캔디먹는것처럼 엽산 드시고 울렁거림이 해결되는 방법을 꼭 찾으시길 바랄게요

    1. subcomment icon

      와! 안그래도 유명한 그 레몬사탕 방금 주문했어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5. 저희 산부인과쌤은 넘 울렁거리면 엽산 식중에 먹는거 추천하시더라구요!ㅠ 저는 우연히 리스테린 소독했는데 진심 미식거림 싸악 사라지면서 너무 시원해져서 자꾸 리스테린 가글해요 ㅋㅋㅋ

    1. subcomment icon

      아 진짜요? 가글 해봐야겠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