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같은 병원인데도!!!! 의사선생님마다 달랐어용ㅎㅎㅎ 원래 진료보는 선생님은 질 초음파 보시구 선생님 휴진이셔서 다른 선생님께 두번정도 봤는데 그땐 배였습니당!!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5월 19일에 초음파 보고 왔어요!

막생 4/11이구 5/8 임테기 두 줄 떠서 바로 산부인과 가서 피검사하니까 수치 315로 임신이라 하셨고 그 담주에 초음파 보러 오라고 하셔서 5/19 초음파 보러 다녀왔어요ㅎㅎ 아기집과 난황이 자리를 예쁘게 잘 잡았다고 하는데 맞나요??ㅎㅎ 그리고 산부인과마다 질초음파, 배초음파 보는 게 다른가요? ㅜㅜ 다른 산모님들 보면 5주차에도 배초음파 하시던데... 제가 간 병원은 10주까지 질초음파 한다네요..??
댓글
9

열매맘님은 질초음파가 더 괜찮으신가요??? ㅜㅠ 저는 2주 뒤에도 질초음파 해야 하거든요..ㅋㅋ

아무래도 질 초음파는 직접적으로 기기를 넣다보니 약간 불편은한데ㅜㅜ 초기엔 아가가 작아서 배 초음파보단 질 초음파로 보는 게 더 정확하다고 하셨어요:)

답변 감사합니다ㅜㅠ 10주까지도 질초음파를 한다기에 깜짝 놀랐어요ㅠㅠ
병원마다, 의사선생님들마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단적인 예로 대학병원 같은 곳은 자궁경부길이를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출산 직전까지 질초음파 본대요. 또 질 초음파가 좀 더 선명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질 초음파가 보다 정확하다고 알고 있어요.

초음파 사진보면 질초음파가 확실히 선명히 보이긴 하네요ㅠㅠ 저는 당연히 배초음파 할 줄 알고 갔는데 질초음파로 한다길래 깜짝 놀랐어서ㅜㅜ

저는 질초음파라는걸 임테기 두줄 뜨고 난 이후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알게 된거라 병원 가기 직전까지도 어찌나 불안하고 민망했는지 몰라요🥲 당연히 임신하면 무조건 배 초음파인 줄 알았거든요. 한 번 받아보니 업무적으로 부끄럽지 않게 해주시기에 이제는 알아서 잘 하시겠거니 하고 마음 놓아버렸어요🤣

저도 한 번 해보곤 별 것 아니네 싶긴 한데ㅜㅜ 다들 배초음파 하셨다는데 제가 간 곳이 유독 유별난가 싶어가지구요ㅠㅠ 다른 분들은 6-7주차엔 배초음파 한다던데요 라고 의사쌤에게 반문하는 저,, 자책해야겠지요ㅋㅋㅋㅋ

에이 궁금할 수 있죠! 지금은 솔직히 모든 것이 궁금할 시기라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의사선생님도 충분히 이해해주시지 않을까요? 그리고 초음파 말고는 애기가 잘 있는지도 확인이 안되는 시기다 보니까 여러가지가 궁금하거 다른 비슷한 시기의 다른 사람들이랑 비교하게 되는게 자연스러운 일이죠! 우리 너무 걱정말고 의사선생님 믿고 잘 기다려봐요!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