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사실을 밝히고 사과해야 친구도 이해할것 같아요 어쨋든 식사자리에서 불쾌했을테니까요~^^ 친구분들도 오히려 축하해줄 것 같아요 그친구들에게는 얼른 임밍아웃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동료나 친구들이랑 밥먹을때, 입덧올라오면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4월 3일 막생 뚜치맘 입니다. 오늘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같이 저녁식사하러 갔다왔어요. 근데 입덧때문에... 당황스러운 상황들이 생기더라구요. 음식들이 나오고 한두젓가락 먹고 있는데 스멀스멀 찌르는 냄새가 역하다 느껴졌어요. 자꾸 배에서부터 목꾸멍까지 올라오는 가스들을 최대한 참아 내다가 화장실로 나와서 심호흡을 내리 쉬며 미슥거리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격대도 있는 레스토랑이었는데, 친구가 사주는 음식을 반의반도 못먹게 되버렸습니다ㅠ.. 모두가 즐겁게 보내고 있는 저녁시간들을 깨고싶지않고ㅠ 더군다나 제가 구역질하면 다른 친구들의 입맛도 깨질 것 같아서 굉장히 미안한 마음입니다 여러분들은 밖에서 사람들과 함께 뭘 먹어야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어떤 방식으로 양해를 구하거나 아니면 해결하시는지 궁금해요!
댓글
3
저도 미리 임신사실밝히고 양해구해서 제가 먹을수있는 음식 위주로 약속잡았어요!! 그정도의 친분이 없을경우에는 차라리 다음으로 약속을 미뤄버렸습니다 ㅜㅜ 어차피 저는 임신후부터 체력이 너무 떨어져서 약속 많이 잡을수도없더라구요,,
임밍아웃 하지 않는 이상 그런 만남을 되도록이면 안잡으려고 해요. 정말 가까운 친구나 가족이면, 자주 만나야 될 사람들에겐 첫 진료후에 말하려구요. 입덧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나올지 모르니까요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