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답변이지만.. 저도 보육교사고 셋째 1월 출산 같네요^^ 12월1월2월 출산휴가 받고 이후 육아휴직 쓰려했는데 거부.. 2월 계약종료 운운하여 당장 휴직계내고 최대로 쓰는 중입니다..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휴가를 원하는 시기에 보내주지 않는 원장님
저는 셋째를 임신중인 직장맘(어린이집 보육교사)입니다 1월 중순이 출산예정일이라 11월말까지 근무를 하고 12월부터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들어가고 싶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원장님은 안된다며 원 운영도 생각해 줘야 한다며 12월까지 근무를 하고 1월부터 출산휴가를 쓰라고 하십니다 나이 40에 셋째 임신이라 솔직히 11월 말까지만 근무를 하고 싶은데 무섭게 정색을 하며 12월말까지 근무하고 마무리를 하고 가라는 원장님 앞에서 아무말도 더이상 할 수가 없었습니다 계속해서 11월까지만 근무 하겠다는 말을 더 했다가는 남은 기간동안 일적으로 불편함과 원장님의 눈치와 갑질이 예상되기 때문이죠.. 어쩔수 없이 네.. 라고 대답을 하였지만 셋째임신에 나이도 있어서 11월 말까지 근무를 하고 싶은데.. 법이 보장해 주는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인데 원장님이 수용해주지 않으시니 너무 속상하네요…
댓글
5
....다같이 아기 낳아보신 분들이 그러시는거 정말 서운해요.. 그래도 시기 다되갈 쯔음 한 번 더 말씀드려보세요.. 어린이집 유형까진 모르니.. 법적으로 보장된 걸 안 해주시니 더 속상하네요..
저도 보육교사인데, 임신사실 알리자마자 달력보면서 언제 출산휴가 들어가야하는지 확인해서.. 좀 마음이 그랬네요.. 저도 1월 13일 예정인데 인건비 때문에 12월 24일까지는 일하면 좋다고 해서... 고민이에요.. 휴
속상하시겠어요 ㅠㅠ 휴 정말 남일이 아니네유..

탈퇴한 유저
전 결혼할때부터 이해 못해줬어요.. 그래서 그때부터 일 그만뒀는데 그렇게 겪고나니까 다신 보육교사 못할 것 같더라구요 아기보는 직업인데 정작 내가 결혼하고 임신하는건 이해못하는 현실..ㅎ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