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14주 중기 유산, 8주 자연배출로 유산 2번하고 습유 검사했어요...유산 3번 이후에는 보험적용된다는데 2번은 안된대서 저랑 남편 검사하는데 거의 100만원 들었네요...검사 결과로는 별 이상 없었지만 좀 더 적극적인 처방을 하긴 했어요...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안되겠지만.... 초기 유산은 염색체 탓이라고 하니...죄책감이라도 좀 더시길 하는 바람에.... 생각보다 유산이 많더라고요. 그저 얘기를 안 할 뿐... 님이 잘못한 것도 아니고, 건강 문제도 아니래요. 그저 일어난 일일 뿐이래요...ㅜㅡㅜ 안그래도 주수에 맞지 않게 크는 아기에 저도 그랬어서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속상하지만.....다음번에는 꼭 만출까지 가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결국… 유산이라네요…
1/7 막생인데… 임신 알고 나서 초반부터 출혈이 있었고.. 착상혈이 오래 갈 수도 있다고 했는데… 주수로 5주차여도 난황도 안보이더니… 병원에선 4주차라고 그래서 다른병원 가서 난황 찾고… 그 이후에 가도 계속 5주차라고 해서… 안 자라나.. 했는데.:. 심장 깜박이는건 못봐고 뭔가 꼼지락 하는건 봤었는데… 결국 오늘 유산 판정 받았습니다. 네이버 주수 계산기로는 8주 3일인데… 오늘 아기집 크기는 6주4일이었고.. 아기는 2미리 정도였어요. 혈류 초음파로도 봤는데.. 심장쪽에 혈류가 안보이네요. 꼼지락 거리던 것도 안보이고 소리는 당연히 안들리구요… 오늘 병원에서는 7주차쯤 된걸로 봐야하는데… 아기집 크기도 작고 아기도 1cm여야 한다며… 12주 전까지는 무조건 주차별에 맞게 커야한다며.. 수술하자 해서 날짜 잡고 왔습니다. 유산이란 이야기 듣고 나니 왜이렇게 배가 쪼이듯 아픈지… 7주차에 벌써 두번째 유산이네요… 아기를 잘 지키는게 넘 힘드네요.. 남들보다 건강한 편인데도… 잘 안되네요… 이유도 알 수 없고… 이렇게 또 베이비빌리를 떠나야 하네요.. 저 같은 아픔, 다른 분들은 겪지 않았음 좋겠네요.. 모두 순산 하세요🙏
댓글
12

고맙습니다~ 오늘 소파술 예약해놓고 미소프로스톨 먹고 있는데… 검색하다보니 다시 심장이 뛴 경우도 있어서 다시 걱정되네요 ㅜㅜ 유산이 반복되니 처음 보다 더 힘들더라구요… 꼬룡마미님도 이번에 꼭 건강히 순산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비슷한 경험한 입장에서 얼마나 힘드실지 이해가 됩니다. 저도 하루하루가 살얼음판 같네요. 그래도 분명 오래지않아 건강한 아이 찾아올거라 믿고 기도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왜 제게만 생기는 일 깉은지…ㅠㅠ 베동이 넘 힘이 되네요~ 지금 임신중이시죠?? 꼭 순산하실거예요~ 딸기맘님 화이팅 하셔요🙏
저와 비슷하셔서 처음으로 댓글 남겨요. 저도 작년에 2번 6~7주 사이에 계류유산했어요. 베동도 세번째 다운로드 했네요 🥹 두번다 유산물 검사 정상, 2번째 이후로 습관성유산검사도 했는데 모두 정상수치였어요.. 아직도 원인을 모르네요. 그 이후 한의원에서 약도 지어먹고 맘 편히 가지려 노력해서 저도 막생 1/7로 다시 8주차에요. 이번에는 4주차때 일찍 발견해서 고함량 엽산, 크녹산주사, 호르몬주사, 아스피린 등등 적극처방받아서 처치중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엔 8주를 넘기고 있어요. 아직 안심은 안되지만요.. 힘드시겠지만 몸 잘 추스르시고 다시 좋은 소식 찾아오길 바랄게요. 검사도 가능한 다 해보시길 권장드려요. 저는 이렇다할 원인을 찾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희망이 생기더라구요. 힘내세요!!

넘 정성스런 댓글 고맙습니다. 유산물 검사나 습관성 유산 검사를 해야하는군요.. 몰랐어요.. 저도 한의원 가란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가봐야겠네요~ 이번에 질정 외엔 어떤 처방도 받지 못했는데.. 다음엔 주신 정보 참고해서 이것저것 다 해봐야겠어요.. ㅜㅜ 그저 하늘이 주시는거라고 생각했는데… 더 노력해야 하는거였네요 ㅠㅠ 마의 7주 넘기신거 넘넘 축하드려요~ 꼭 순산 하실거예요🙏
건강한 아이가 찾아올거에요. 산모님 잘못이 아니에요. 또 만나요,,

고맙습니다🙏

탈퇴한 유저
쇼파술 하실때 유산시 조직 검사받아보셨어요(염색체 검사나) 반복 착상이 안되는 검사 4가지가 있다데 아기를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이 전달되서 좋은소식이 있기를 기도 할께요 참 혹시 자궁경 해보셨나요 유튜브 보니 실험관이나 인공 2번이후에 임신이 안돼면 자궁경을 하라 하더라고요 저두 그래서 자궁경후 폴립 제거 난소 입구가 작다고 넓히고 했어요

유산시 조직검사라는게 있군요. 저는 자연임신이었는데 이후에는 계획임신을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시험관을 해야겠죠?? ㅜㅜ 정보 감사합니다.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