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래요~ 8주차부터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잘 때나 깰 때나 아파서 끙끙거리며 일어나고 17주차인 지금은 걸으면 배가 앞으로 쏠리는 느낌이네요ㅠㅠ쌍둥이라 더 일찍 느낀건가 싶기도 해요..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아무래도 자궁이 처음 커지는 거라 그럴 수 있다고 하셨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배가 너무 무거워서 당기는 느낌이 들어요
배꼽 아랫쪽으로 배가 너무 빵빵해지고 무거운 느낌이예요. 배땡김? 이라고 표현하고 싶은데 검색해보면 배뭉침, 배땡김은 한시간에 몇회, 또는 몇분간의 증상이지 하루종일 지속적인 느낌은 아닌것 같더라구요. 저는 한 5일째 계속 그런 것 같아요. 아파서 뒹굴정도도 아니고 그냥 불편감과 묵직함이예요. 5일전이 딱 병원 진료 받고 온 날이라 그때까지만해도 잘 못느끼던 증상이라 여쭤보질 못했어요. 난임병원 졸업하고 대학병원으로 옮긴지라 이정도로 응급실을 가야하나 싶고, 회사도 다니고 있다보니 연차쓰기도 애매해서 정상범위의 증세라고 혼자 자꾸 위로를 삼고 있네요. 내일이면 18주 시작인데, 14주부터 자궁이 커지는구나 느끼다가 17주에 갑자기 배도 더 커지고 이런 땡김 증상도 나타나는데 베동님들은 어떠신가요?
댓글
8

쌍둥이면 정말 더 빠르고 많이 느껴지시겠어요. 모든게 처음인지라 걱정을 해야하는 상황인지 아닌지도 잘 모르겟네용 ㅡ ㅜㅜ복떵찌님도 몸 조리 잘 하세용~
저두 초기때부터 배당김이랑 뭉침, 콕콕 쑤셔서 병원 진료볼때마다 계속 말씀드렸었는데..이것저것 초음파랑 검사해두 이상없다구..단순한 자궁 커지는 증상이라더라구요.. 담당선생님은 20주정도 지나면 괜찮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자세도 요리조리바꿔주면서 안아픈자세 찾는 요령을 터득하는중이예요ㅎㅎ

남편은 조산위험있는거 아니냐고 걱정인데 병원 달려가면 애기 잘 크고 있어요. 안정취하고 쉬세요 할 것만 같아요. 근데 이렇게 남편한테 말하면 안아픈거야? 라고 해요. 아프긴 아프다니까. ㅋㅋ
저도 요즘 배꼽 우측 위가 가끔 땡기더라구요. 특히 많이 걷거나 그럴때요. 배 안이 아픈건 아니고 가죽이 땡기는 느낌... 저번주부터 급격하게 배 나오면서 땡기나 싶어요. 옆으로 누워있음 좀 괜찮아 자더라구요

저는 배 안도 아픈거 같아요. 물 잔뜩 먹고 뛰는 기분이랄까. 선생님이 누워지내라는게 맞는게 누우면 편해지더라구요.

탈퇴한 유저
저도그래요 17주3일이요 묵직 불편 당김...

그죠? 그래서 손으로 잡아주고 싶은 기분이라 산전복대 구입해볼까해요. 😂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