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자궁경부 질정

갈색냉 때문에 검사랬는데 자궁경부가 짧다그래서 15주부터 질정 넣고 있는데요, 2주 전부턴 하루에 두번으로 늘렸어요! 다행히 그때 이후엔 갈색냉 안나왔어요 오늘이 20주 인데 5주동안 계속 넣고 있습니다 ! 처음에 15주에 2.44cm인데 조산끼나 경부가 열리진 않아서 질정으로 시작했는데 3.2정까지 길어져서 계속 질정 넣고 있거든요 근데 문득 오늘 드는 생각이 이렇게 장기간 질정 넣어도 괜찮은지, 이렇게 장기간 넣으셨던분 있으셨는지, 저처럼 초기부터 짧아서 출산까지 잘하신분들 있는지 궁금한게 많네용 ㅠㅠㅠㅠ 선천적으로 그냥 경부가 짧은걸수도 있는건지.... 조산 너무 무섭고 ㅠㅠㅠㅠ 저같은 케이스 잇으신지 공감얻고싶습니당

댓글

8

  1. 혹시 일 하시나요?? 저도 경부길이 짧다고해서 질정넣고 경과 보는중인데 눕눕도 중요하다는데 일을 안할순 없어서.. 앉아서 하는 일이라 하고는 있는데 다들 약과함께 눕눕하셔서 좋아진건지 궁금하네요!

    1. subcomment icon

      일하고 있어요 ㅠㅠ 선생님이 계속 누워있을 필요까진 없고 일상생활은 하는데 무리는 하지 말라는 굉장히 어려운 미션을 주셨는데 ㅋㅋㅋ 저는 눕눕은 그냥 회사에서 퇴근하고 누워 있는 정도고 그냥 일상 생활했어요 약만 열심히 넣구요 !

  2. 저도 14주때 피나서 병원갔다가 자궁경부 짧다고 (2.6cm) 해서 약 먹고 있어요 (제가 가는 산부인과는 질정 대신같은 성분의 경구용 으로 주더라고요). 24주까지는 먹여야 된데요 그래도 약 열심히 먹고 눕눕했더니 17주 월요일에 3.3cm 으로 좋아졌대요

    1. subcomment icon

      오 경구용도 있군요!! 그래도 좋아지셔서 다행이에요 ㅠㅠ 저와 비슷하신거 같아서 공감이 되니까 한결 마음이 편안하네요 ㅠㅠ 2주 뒤에 검사 하러 가는데 짧아지지 않고 괜찮아져 있으면 좋겠네요 ㅠㅠ

    2. subcomment icon

      화이팅!! 😀😀

  3. 저는 더 길게 넣었어요 저도 걱정되서 여쭤보니 원래 엄마몸에 있는 호르몬이라고 걱정하지 말래요 다태아이신 분들은 30주까지도 넣는다고 하셨어요

    1. subcomment icon

      오 그렇군요 ㅠ ㅠ 얘기 들으니까 안심이 되네요 ㅎㅎㅎ 질정으로 그래도 경부 유지만 된다면 열심히 넣어야 겠지만 이게 또 아기한테 영향이 가지 않을까 걱정이었는데 다행이에요 ㅎㅎㅎ 질정 넣고 좋아지셨나요?

    2. subcomment icon

      저도 길게 넣어서 여러번 여쭤봤는데 교수님께ㅇ혼났어요ㅋㅋㅋ저는 원래 3.8~4정도 였고 계속 이 수준 유지중이에요 누워있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궁경부 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