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250, 300, 400중에서 고민인대,,,, 걍 조리원은 저렴한데서 하고 마사지를 풀로 받을까 고민하고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 고민이에요....
첫째 때 제왕절개 했더니 입원 기간 포함해서 거의 삼주를 집이 아닌 곳에 있다보니 너무 답답했어요ㅠ 그래서 둘째 때는 일주일만 조리하려고 하는데 어제 상담갔더니 제일 좋은 방이랑 기본 방이랑 35만원 차이더라구여 생각보다 차이가 얼마 안된다 싶기도 하면서도 퇴원하고 출장 마사지 세번은 더 받을 금액이라 생각하니 아깝기도 하고 ㅋㅋㅋㅋ 맘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건지 궁금해요! 그나저나 같은 조리원이 첫째때보다 (3년전) 80만원이 올랐더라구요...... (2주 기준 260에서 340) 다른 조리원은 가격대가 어때요? 워낙 다들 그냥 가는 분위기라 금액 고민은 안해봤는데 어제 상담가고 이 금액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댓글
12

그니까요! 마사지가 중요할거 같아서 고민고민 ㅋㅋ
마사지 포함 일반실 2주 250이요~ 저는 4주있고 싶었는데 그렇게는 안돼서 조리원 2주 친정집 2주가요! 집오면 독박육아라 걱정돼서 어디든 길게있고 싶네요😭 도우미분도 2주 부를 예정이에요(산후도우미X) 오래비운 집에 들어와서 집안일에 육아에 정신없을거 같아 남편과 상의하고 결정했어요~

첫째때 해보니까 친정 찬스가 최고에요 아무리 조리원 잘 되어 있어도 나가지도 못하고 답답하더라구요ㅠㅠ 2주에 250이면 엄청 저렴하게 하셨네요!

지방이라 저렴한거 같아요 vip,vvip실이랑 50만원씩 차이 나는거 같아요~ 첫째가 있는 분들은 조리원 안가고 집에서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아무쪼록 잘 결정하셔서 산후조리 잘하시길 바래요🤗
지금조리원비도 계속오르고있더라구요ㅎㅎ대구쪽은 제가알아본데2군데나6월예약부터 인상하더라구요 전 일반이랑 vip랑 40차이나는데 vip햇어요 신랑이 편하게있다가 오라고해서~ 맘편한대로하심될거같애용~~

2주에 40 이면 차이 많이 안나네요! 맘편히 잘 쉬고 오셔요😍
저는 예약할때 340 할인 받아 300에 했는데 몇달 사이에 가격이 360으로 올랐더라구요.. 가격은 계속 오르는거같아요 ㅠㅠ 마사지 산전 2 산후 2 포함이요

아니 몇달사이에도 그런다구요...? 진짜 제 월급 빼고는 다 오르네요ㅠㅠ 그래도 마사지 포함이라 합리적인거 같긴 해요!
삭제된 댓글이에요

아하 마사지까지 하면 엄청 올라가겠어요ㅠㅠ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