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주차때부터 느끼신거면 엄청 일찍 느끼신건데요?; 와...!?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은..어떤 느낌인가요?
이제 15주1일차 입니다. 태동이 느껴질땐가 싶긴한데 저희 애가 엄청 활발해서 느껴질 수도 있겠다 생각은 했어요....(12주차에 뱃속에서 3번 점프하시던 아들램....) 아랫배가 갑자기 뾱?하는 느낌 과 함께 물이 지나가는 느낌이 아쥬~살짝 났는데 태동이려나요^^; 이거 원 임신이 처음이니.. 태동은 딱 느끼시면 태동이구나! 감이 오세요?
댓글
19

12주차는 점프하는게 초음파에 찍혔어요^^ 태동도 15주차면 빠르긴하죠!

태동을 일찍 느끼셨더라면... 막달에도 엄청 잘느끼시겠는걸요!? 제가 21주차에 첫 태동 느꼈는데도 지금 어마무시하거든요..ㅠ 34주차입니다..
공기방울 터지는것 처럼 뿅! 퐁! 하는 느낌이에요~ 첫째인데도 빨리느끼신걸 보니 아가가 엄청 활발한가봐요~~~ 축하드려요ㅋㅋ

초음파보다가 모두가 놀랄정도의 깨발랄한 아가였어여..ㅋㅋ 감사합니다!!
곧 17주차 되는 딸맘인데 15주차부터 양손 곱게 배꼽 아래에 올리고 누워있으면 아랫쪽에서 배꼽쪽으로 꾸우웅렁~ 하고 올라왔다가 스으윽하고 내려갔어요 혹은 부분적으로 툭 치는 것도 있고 또 뽀로록하고 평소 내가 소화되는 소리와는 위치가 다른 곳에서 나더라구요~

오 맞아요 조금아래쪽이라 으잉?했었어요!

저도 큰달팽이가 이동 하듯이 느리게 왼쪽아랫배에서 배꼽쪽으로 꿀렁하면서 움직이는 느낌이 한번씩 들어요. 이게 태동이군요. 묵직한 뭔가가 움직이는 느낌이요!!

맞아요맞아요! 그거 태동이용!! ㅋㅋㅋㅋ 축하드려요~ 하루하루가 다르게 점점 많이 움직이는걸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1주일이 지나니 뱃속에서 운동회를 하나보드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왠지 태동 맞는거 같은데요~ ㅎㅎ 저도 얼른 태동느끼고 싶어요~ 저는 17주찬데 아직 못느꼈어요 ㅠㅠㅎ

곧 아가가 엄마~~하고 인사할거에요!!!!
뭐가 지나가는느낌 맞는것같아요 ㅋㅋ 저는 둘째라 16주부터 느낌 ㅋㅋ

전 첫째인데 빠른 편인가봐요! 12주 촘파부터 예사롭지 않더니...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