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17주인데 아직 잘모르겠어요ㅠㅜㅜ ..두근했나싶으면 또 아닌것같구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이것두 태동인가요?
서있을때? 배에서 심장이 뛰는느낌..? 두근두근 하다 말고 두근두근 하다 말고 그런 느낌이 있는데이것도 꼬물이가 보내는 신호일까요? ㅎㅎ 뱃살 많은 엄마라 ㅋㅋㅋ 태동..못느낄까봐.. ㅠㅠㅠ 20주 지나서야 느껴질줄알았는데 이것도 태동이라면.. 너무 기쁘네요ㅠㅠㅠㅠ 아니라면.. 좀더 기다려봐야겠지요 ㅎㅎㅎㅎ
댓글
10
배에 손되고있으면 톡톡 하면서 먼가 뛰는느낌나던데ㅋㅋ그게태동인것같아요

저는 좀더 기다려야대나봐요..? ㅋㅋㅋㅋㅋㅋ 누워서 별짓을 다해도 톡톡은 없네요ㅠㅠㅠㅠ

여러가지 느낌있던데 꿀렁꿀렁 이런느낌도 있었구 쿵쾅꿍꽝 꼭심장뛰는것처럼 그런느낌있었는데 저도 태통인지 잘모르겠어요ㅋㅋ의사는20주되야 확실히 느낀다고 하던데 ㅋㅋ
다음에도 그 느낌이 계속 난다면 태동이지 않을까 싶어요 ㅎ

요놈이 얌전한건지ㅠ 아니면 아직 제가 눈치를 못챈건지 ㅎㅎㅎㅎ
바른자세로 누워서 양손을 배꼽 아래에 올리고 특히 식후에(달달한 과일 먹은 후에는 더) 그렇게 한참을 있으면 어느 순간 한 부위에서 뭔가 툭툭 차거나 꼬로록 하거나 보올록 올라오는 부분이 있어요 그게 태동이더라구요!!

그래요!?! 오늘 당장 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ㅠㅠ 진짜 느껴보고싶네용..
저는 첫째때 그냥 툭툭 발로 차는 느낌이 태동이였는데 .. 태어나서도 아기체육관을 다 뿌실정도로 엄청 차더라구요 ㅋㅋㅋ 지금 둘째셋째는 14주인데 아직 느낌은 없네요 ㅎ 태동 일찍느끼셨나봐요^^

저 내일이면 18주에요! 일찍 느끼는사람은 17주에도 느낀다는데.. 저는 전혀없었거든요ㅠㅠ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