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중 러브젤사용? 질내사정? 괜찮나요?

저희는 관계시 러브젤 사용을 항상 하는데.. 안정기에 들어 이제 슬슬 시도해볼까 하는데, 임신중에 사용해도 괜찮은지 괜시래 궁금하네요. 또한 임신중 질내사정은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다고 피하라는 댓글이 여기에 많던데.. 또 어떤 블로그는 전치태반이 아닌 경우 질내사정의 양으로 자궁수축되지 않으니 괜찮다고 적힌 글도 있더라구요. 오히려 찬물로 샤워하는 급 온도변화가 더 안좋다면서... 주위에서 들은 카더라 라는 이야기 말고, 의사선생님께나 이거에 대해 전해듣거나, 의학적으로 제대로 알고 계신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

14

  1. 저희 의사선생님은 콘돔도 필수 아니고 질내사정 괜찮다고 하셨어요 14주부터 21주인 지금까지 관계 가지지만 별 문제 없었네요ㅎ 대신 관계전후 꼭 둘다 청결하게 뽀득뽀득 샤워합니당

    1. subcomment icon

      구글에서도 질내사정 괜찮다고 영어로 된 기사가 많아요.ㅋㅋㅋ

  2. 저는 .. 그냥 질내사정 해요 ㅎㅎ 안그래도 저도 이부분이 궁금하고 신경쓰이는데 곧 정밀초음파 검사 받으러 갈 때 같이 물어볼까 해요!!

    1. subcomment icon

      외국에서는 괜찮다고들 하는데..한국에서는 다들 하지말라고 해서 저도 의문스러워서요ㅋㅋ혹시 물어봐보시고 알려주세요ㅋㅋ

  3. 맞아요 사람마다 다를거같은데요 ~ 저희도 6주부터 2주에 한번씩 하는데 콘돔은 미착용 하고 해요 ~ 대신 질외사정을 하구요 ! 현재 18주 인데 아직까지는 경부길이도 5cm 넘어서 병원에서도 괜찮다고 했는데, 사람마다 케바케 같아영

    1. subcomment icon

      다들 경부길이가 괜찮아도 질외사정을 하시는군요..ㅠ

  4. 전 그냥 하고 바로 씻어요~ 8주부터 했어요 ㅎㅎ 사람마다 다른거같아요...! 지금 20주에요~~

    1. subcomment icon

      질내사정 하신거에요?

    2. subcomment icon

      넵!

    3. subcomment icon

      의사선생님께 성관계관련해서 물어봤는데 제 자궁상태 몸상태는 해도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질내사정 이야긴 안물어봐서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위험한 상황이 생겨서 안좋은일 생기실까봐 다들 하지않는게 좋다고 하시는거 같아요 ㅎㅎ! 로또맘님께서도 본인 몸을 본인께서 가장 잘 아실테니 상태 봐가시면서 하시면 좋을듯해요! 저는 열흘에 한번정도 해요~

    4. subcomment icon

      저도 그렇고 신랑도 그렇고 그냥 중간에 빼서 질외사정하기 그래서...질내사정으로 끝내고 싶은데, 여기 댓글에 질외사정하라는 글이 많아 괜히 걱정이 돼서요ㅋ

  5. 삭제된 댓글이에요

    1. subcomment icon

      의사가 안된다고 하던가요? 저는 외국 거주하는데 그정도로는 상관없다고 했거든요.

    2. subcomment icon

      캐나다에서는괜찮다 했거든요... 근데 여기 댓글에선 하지말라는 의견들이 많더라구요

    3. subcomment icon

      저는 괜찮던데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임신중 러브젤사용? 질내사정? 괜찮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