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초산모인데 16주 되자마자 자려고 누워있으면 안에서 미끄덩 보글보글 거리는 느낌이더라구요 ㅋㅋ 오늘 16주 3일차인데 방금 남편이 배에 손올리고 있는데 팍 쳐서 둘다 깜짝놀랐어요 ㅋㅋ 가만히 멍때리듯 배 보고 있으면 일정한 맥박 말고 불규칙한 꿀렁거림이 보여요 ㅋㅋ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오늘 18주 시작인데 아직 태동이 잠잠..
이르면 16주에 시작된다는 태동인데..! 아직 이렇다 할 만한 태동을 느끼지 못했어요. 딸이라서 얌전한 걸까요..? 사실 얼마 전에는 너무 궁금해서 가만히 눈을 감고 손 올리고 집중하면서 있어봤는데 뭔가 보글보글 톡톡하고 느껴졌던 것 같아서 오! 드디어 느꼈다 싶었는데 ㅎㅎ 그것도 아닌 것 같아요.. 엄마들이 태동은 처음 느끼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는 엄청 잘 느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렇지가 않아서 ㅜ 태동 느끼신 분들 일상 생활하다가 팍 느끼시나요?? 아직은 초집중해야 느껴질 만한 시기인건지.. 하루라도 일찍 아기의 존재를 느끼고 싶은 엄마의 마음♡
댓글
11
오 저랑 같은 딸맘에 예정일도 같으시네요ㅎㅎ 저는 17주2일에 첫 태동 느꼈어요!! 톡톡 꿀렁거리더라구요 너무 신기했는데 갈수록 더 톡톡하면서 움직이는 것 같아요! 보통 20주 넘어가면 뚜렷하게 느껴진다고 하니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기다리시면 아가가 존재감을 드러낼거에요ㅎㅎ
초산모이고 18주 4일~5일 쯤 처음 느꼈던 것 같아요!
19주5일찬데..아직요ㅎㅎ초산이라 20주넘어야할것같아요
진짜 이르면 16주차에 느끼는 분들도 있다던데 저는 18주 2일차에 처음 느껴봤어요 근데 이마저도 확실하지 않다가 18주 4일차에는 좀 더 확실하게 톡 톡 하는 느낌으로 느꼈어요 ㅎㅎ 아가는 잘 크고 있을거에요 언젠가는 엄마한테 신호를 줄거니까 걱정마세여^^

오 그렇군여.. 괜찮구나 싶어서 뭔가 안심되네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