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자분 제왕 후기좀 알려주세요ㅜㅜ

하루 몇번씩 생각이 바뀌는중이에요ㅜㅜ 애기 낳고나면 결혼식이라서 다욧할생각이거든요ㅜㅜ!! 빠르게말고 100일 이후부터 천천히 생각중이에요 원래는 제왕하고싶었는데 제왕하면 복부에 힘이 반년 ~ 일년은 안들어간다 하더라구요ㅜㅜ뱃살도 더 안들어가고 힘들데요...그래서 자분을할까 하는데 그 고통을 말로만들어도 안겪소싶더라구요ㅠㅠㅠㅠㅠ근데 또 고통 둘째치고 회복이 많이 빠르다고하는데ㅠㅠ 자분이 나을까요...지금은 거의 회복력+복부힘 같은거 생각하면 자분하고싶은데 후기 좀 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자분하려면 애기가 작으면 좋을텐데 그럼 먹는것도 조절도 해야겠죠...? 다행히 애기 머리사이즈는 주수보다 작긴하단데ㅜㅜ...후기 좀 알려주세요ㅜㅜ

댓글

5

  1. 저는 페인부스터 안했는데도 참을만 하던데요? 둘째는 더 아프다길래 페인부스터 하려고요 ㅎㄹ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첫째 제왕했는데 많이아팟어요 수술후 배누르는건 다신겪고싶지않네요 자분이나 제왕이나 장단점은 다있는같아요

  3. 진짜 다 케바케라.. 자분한 제친구는 지금도 고생하는친구있어요. 질 늘어져서 바지입을때마다 쓸린다고 아파서 축소술 한 친구도 있고.. 치질수술한 친구도 있고. 전 제왕했는데 첨에 한 2ㅡ3일 정도 아프고.. 살붙고 나니 괜찮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진짜 사람마다 달라서.. ㅠ

  4. 제가 자분하고 싶다고 자분을 할수있는것도 아니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첫째때 24시간 유도로 진통하고 머리보인다그래서 힘계속 주다가 애기가 맥박 떨어진다고 급하게 응급제왕으로 들어갔었어요 ㅋㅋㅋ 어우 저는 진통 다시는 겪고싶지 않아요 ㅋㅋ 저도 애기 낳고 결혼식 올렸어서 애낳고 다이어트 했었는데 전 조리원에서 10키로는 빼고 나왓어요! 배도 쑥 들어갔었답니다! 케바케 인거같아여~!

  5. 회복도 다 사람바이사람이고 저희엄마는 자분하시려다 제가 예정일보다 보름 늦게 나오는 바람에 제왕하셨어요 그땐 기술이 별로여서 아프셨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요즘 제 친구들 보면 다 제왕으로 하던데 진통제며 후속치료가 되게 잘되어있어서 회복도 잘했다고 하더라구요!! 제왕 자분 미리 결정도 중요하지만, 제 생각에는 산모 건강과 아이건강에 맞추는게 중요한거같아요ㅠㅠ 자분 하고싶어도 못할수도 잇고 제왕하고싶지만 아이랑 산모가 너무 건강하면 자분을 권할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의사쌤이랑 상의 해보세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