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 엄마랑 아가 둘다 건강하게 나오는게 정말 축복인거같아요 화이팅해요우리 ♡ ♡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비대면 출산교실
오늘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비대면출산교실 강의 들었어요 2시간 꽉꽉 채워 강의 해주시는데 기억나는 건 딱 두가지네요 출산은 고통스럽거나 힘들기보다 아름다운 것이다 출산의 고통을 엄마보다 아기가 10배 더 느낀다 저는 초산에 노산에 제가 무서운 것만 걱정 했는데 아기가 세상에 나오려는 몸부림의 고통은 산모보다 10배가 심하단 말에 괜히 울컥해지는 거 있죠 뱃속 아가 열심히 크고 있는 것만으로도 힘들텐데ㅜ 저는 요즘 이런 말을 달고 살았어요 임신하면 배만 부르는 줄 알았다… 임신소양증, 여드름, 호흡, 꼬리뼈 통증 정말 힘들더라구요 아가 힘든 것도 생각하는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ㅎㅎ
댓글
6

탈퇴한 유저
보건소강의 신청했어야하는뎅ㅠ 다음강의 신청날이 32주3일인데 받아주나몰겠어요 32주까지라고 써있어서 만들기도 하셨죠?

오늘은 분만기 산욕기 강의만 있었고 지역 보건소는 매주 신청을 주제별로 받더라구요 만들기는 안했어요


탈퇴한 유저
아아 지역마다 다르구나요 검색하다 보건소강의에서 애기가 나올때10배힘들다는거보구 나만힘든게 아니구나 했어요 힘내서 순풍 낳아요~^^
그러게오.. 아가가 더 힘들다는건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ㅠㅠㅠ더 긍정파워 내야겠어요!!
정말 임신하니 생각보다 힘든게 너무 많은데..아가가 더 힘들다니ㅠㅠ흑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