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요즘 자주 배가 뭉처요 ㅠㅠ 그리고 걸을때 뭉치더라구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26주 배뭉침 조기수축
아직 일을 하고 있는 간호사 예비맘이에요 토요일 일하던중 배가 계속 불편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중기 들어서면 배뭉침이 더 잦아지는건 정상이라하고.. 규칙적으로 짧게 계속 뭉치고나 뭉친게 안풀리는게 아니면 괜찮다하더라구요 그래서 일요일은 하루종일 집에서 누워쉬니 괜찮아서 그러려니 했는데 월요일에 또 출근하니 배가 딱딱해지고 뭉침 ㅠㅠ 결국 응급실 진료보고 모니터링 하시더니 제가 느끼는 외에도 안느껴지는 수축이 규칙적으로 잡혀서 입원했어요 ㅠㅠㅠㅠ 다행히 아가는 배안에서 잘놀아주고 자궁경부 길이도 괜찮다고 하는데 너무 걱정되요 오늘 또 남편 생일인데 아무것도 못해주고 떨어져있으니 슬프고 ㅠㅠ 퇴원하면 병가쓰고 일찍 휴직에 들어갈것 같아요 다른분들도 혹시나 잦은 배뭉침 있으면 꼭 진료보세요!!
댓글
19
저도 병동 간호사에요~ 라운딩한번돌면 배가 딱딱해져서 그때 앉아버려요 ㅎㅎ앉으면괜찮아지는것같긴한데...그냥 육휴 빨리 들어가려구요ㅠㅠ
저 오늘 자궁수축이 너무 많이 와서 내일 병원가보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자궁수축이 이게 맞는지. 배가 쫘악 쪼그라들어요! ㅠㅜ

저두 첫임신이라 잘 몰랐지만.. 확실히 배가 딱딱해져요 심할땐 배 모양이 한쪽으로 튀어나오더라구요 내일 꼭 병원가보세요
저도 규칙적인 수축이 계속되어서 새벽에 응급실을 두번이나 갔는데 병원에서 이상없다고 저한테 유별나다는 반응이더라구요 ㅠㅠ 아무래도 응급분만실이라 급박한 산모들이 오는 시간이라서 저는 귀찮았겠지만 .. 그뒤로도 계속 뭉침있는데 참고 안가게 되네요 ㅠ

ㅠㅠㅠㅠ 병원의 그런반응 너무 속상하셨겠어요.. 그래도 규칙적으로 3-5분간격 짧게 수축이 오면 꼭 병원 가보세요 응급실말고 원래 진료보시던 의사한테라두요 ㅠㅠ 저 입원할때 의사쌤이 그러더라구요 절대 직장 눈치보지말고 쉬라고 아기랑 제가 제일 중요하다구요!! 내새끼보다 중요한게 어디있냐고 하셨어요 아랑맘님도 절대 참지마세요
ㅠㅠ 푹쉬셔야하는데 일하셔야하니까 더 힘드실것같아여.,, 언능 좋아지시길 ㅠㅠ

네 수축잡혀서 약 끊고 퇴원해도 이제는 복직은 못하고 휴직들어가야할것 같아요! 조이엄마도 몸 잘 챙기세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